KoreaWho
KoreaWho
정치·사회  지자체

이시종, 충북대병원 카이스트와 충북 오송에 연구병원 건립 추진

김디모데 기자 Timothy@businesspost.co.kr 2019-08-06 17:21:1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이시종, 충북대병원 카이스트와 충북 오송에 연구병원 건립 추진
▲ (왼쪽부터)김창균 한국화학연구원장 직무대행, 신성철 한국과학기술원 총장, 이시종 충청북도지사, 한헌석 충북대학교병원장, 김장성 한국생명공학연구원장이 6일 충북도청에서 ‘오송 사업화연계기술개발(R&BD) 융합형 연구병원 건립’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충청북도>
충북 청주 오송 첨단의료복합단지에 의료연구와 사업화 기능을 갖춘 병원 건립이 추진된다.

이시종 충북도지사는 6일 충북도청에서 신성철 한국과학기술원장, 한헌석 충북대병원장, 김창균 한국화학연구원장 직무대행, 김장성 한국생명공학연구원장과 '오송 R&BD융합형 연구병원 건립' 추진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5개 기관은 R&BD 융합형 연구병원 건립과 운영에 협력하기로 했다. R&BD는 사업화연계기술개발(Research and Business Development)을 의미한다.

충북도는 병원건립에 필요한 국비 등 예산확보와 행정지원을 맡는다. 충북대병원을 비롯한 참여기관들은 기획과 설립, 운영 등 모든 분야에서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

이들은 조만간 추진위원회를 구성해 병원 건립과 운영에 필요한 법령정비와 법인설립 등 구체적 사안을 논의하기로 했다.

충북도 관계자는 “오송 R&BD융합형 연구병원은 의료와 연구, 실증기능을 통합해 첨단바이오기술의 빠른 산업화를 이끌 것”이라며 “오송 지역이 세계적 바이오메디컬 클러스터가 되는데 탄력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

최신기사

한동훈 16일 오전 기자회견 열기로, '사퇴 의사 밝힐 듯'
권성동 이재명의 '국정안정협의체' 제안 거부, "국힘 여전히 여당, 당정협의로 운영"
고려아연 금감원에 진정서 제출, "MBK파트너스 비밀유지계약 위반 조사 필요"
한국은행 "'계엄사태' 이후 실물경제 위축 조짐, 장기화 시 모든 수단 동원"
SK하이닉스 HBM 생산능력 확대, 청주공장에 D램 인력 추가 배치
탄핵 격랑 속 윤석열표 '대왕고래' 시추 탐사 시작, 첫 결과 내년 상반기 나올듯
한덕수 권한대행 정진석 대통령비서실장 만난 뒤 "이제 모든 정부 조직 권한대행 지원 체제"
서울 '악성 미분양' 3년 만에 최대, 청약 경쟁률은 3년 만에 최고치로 '양극화'
한국 조선업 올해 8년 만에 최저 수주 점유율 전망, 중국의 25% 수준
이재명 "국회와 정부 참여 '국정안정협의체' 제안, 소비침체 해결 위해 추경 논의해야"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