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가 모바일앱 등에 적용한 인공지능 상담서비스 기능을 개선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현대카드는 고객상담 데이터 100만여 건을 분석해 인공지능 챗봇 '버디'의 기능 개선에 활용했다고 12일 밝혔다.
버디는 현대카드 모바일앱 등 디지털채널에서 쓰이는 메신저 방식 고객상담서비스다.
현대카드는 대화 형식으로 이뤄지는 상담 특성을 고려해 사용자가 원하는 질문을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미리 상담과 관련한 키워드를 보여주는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고객이 카드 사용내역 조회나 한도조회, 카드대출 신청, 비밀번호 변경 등 자주 쓰는 기능을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현대카드는 고객이력을 분석해 필요로 할 것 같은 기능을 미리 제안하는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한다.
인공지능 상담서비스에서 답변하기 어려운 문의는 상담원과 곧바로 연결된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버디는 고객 질문에 단순히 답변을 제공하는 수동적 서비스를 넘어 고객과 능동적으로 소통하는 플랫폼을 지향한다”며 “다양한 데이터에 기반한 맞춤형 상담을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