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폴더블(접는) 스마트폰 신제품이 출시 첫 달에 이전 모델들보다 5배가량 많은 판매량을 보인 것으로 추산됐다.
28일 김록호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시장 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 자료를 인용해 삼성전자가 8월 폴더블 스마트폰 신제품 130만 대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제품별로 갤럭시Z폴드3은 40만 대, 갤럭시Z플립3은 90만 대 판매된 것으로 파악됐다.
이전 모델인 갤럭시Z폴드2와 갤럭시Z플립은 출시 첫 달에 각각 12만 대, 15만 대 판매돼 전체 판매량이 27만 대에 머물렀다. 1년 만에 폴더블 스마트폰 수요가 4.8배 늘어난 셈이다.
8월 삼성전자 전체 스마트폰 판매량은 2141만 대로 조사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7% 줄었지만 7월과 비교하면 12% 증가한 것이다.
김 연구원은 “삼성전자 스마트폰 판매량이 지난해보다 감소한 것은 반도체 공급부족, 베트남 공장 생산차질에 더해 작년 8~10월에 코로나19 이후 수요 회복이 강했던 데 따른 역기저 현상이 작용한 것이다”며 “다만 전월 대비 판매량은 증가해 베트남 공장의 정상화 과정이 확인된다”고 분석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28일 김록호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시장 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 자료를 인용해 삼성전자가 8월 폴더블 스마트폰 신제품 130만 대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 삼성전자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플립3. <삼성전자>
제품별로 갤럭시Z폴드3은 40만 대, 갤럭시Z플립3은 90만 대 판매된 것으로 파악됐다.
이전 모델인 갤럭시Z폴드2와 갤럭시Z플립은 출시 첫 달에 각각 12만 대, 15만 대 판매돼 전체 판매량이 27만 대에 머물렀다. 1년 만에 폴더블 스마트폰 수요가 4.8배 늘어난 셈이다.
8월 삼성전자 전체 스마트폰 판매량은 2141만 대로 조사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7% 줄었지만 7월과 비교하면 12% 증가한 것이다.
김 연구원은 “삼성전자 스마트폰 판매량이 지난해보다 감소한 것은 반도체 공급부족, 베트남 공장 생산차질에 더해 작년 8~10월에 코로나19 이후 수요 회복이 강했던 데 따른 역기저 현상이 작용한 것이다”며 “다만 전월 대비 판매량은 증가해 베트남 공장의 정상화 과정이 확인된다”고 분석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