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이 올해 2분기 저조한 경영실적을 냈다.
카메라모듈과 전장부품사업에서 성장을 이어갔지만 LED분야에서 TV시장의 침체에 발목이 잡혔다.
LG이노텍이 올해 2분기 매출 1조4471억 원, 영업이익 489억 원을 올렸다고 24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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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웅범 LG이노텍 사장. |
2분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2% 줄었다. 영업이익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5.6%나 감소했다.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1분기에 비해서도 각각 6.1% 29.1% 줄었다.
LG이노텍이 2분기 부진한 경영실적을 낸 것은 LED사업이 저조했기 때문이다.
LG이노텍은 LED분야에서 1973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 줄어든 것이다. 지난 1분기에 비해서도 11% 감소했다.
LG전자의 TV사업이 부진에 빠지면서 후면광원장치(BLU)용 LED 수요가 감소한 영향이 컸다. 후면광원장치는 LCD 패널 뒷면에서 빛을 쏘아주는 광원이다.
LG이노텍은 2분기 기판소재사업에서 3568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는 17% 감소한 수치다. 1분기보다 7% 줄었다.
매출이 줄어든 것은 LG전자가 모바일 제품의 터치패널을 인셀방식으로 바꾸었기 때문이다. 인셀방식 터치패널은 온셀방식과 달리 패널내부에 센서를 내장해 얇고 가벼운 스마트폰을 만들 수 있다.
LG이노텍은 카메라모듈 등 광학솔루션사업과 차량용 전장부품사업에서 성장을 이어나갔다.
LG이노텍은 2분기 광학솔루션사업에서 7061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는 1년 전보다 20% 증가한 것이다. 지난 1분기보다 매출이 1% 감소했다.
주요 고객인 애플의 아이폰 판매가 견조한 데다 국내업체들의 전략 스마트폰 출시가 이어진 덕을 봤다.
LG이노텍은 차량용 전장부품사업에서 1558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9% 증가한 수치다. 전분기와 비교해도 4% 증가했다.
LG이노텍 관계자는 “TV 등 전방시장 침체에 따른 수요감소 영향이 있었지만 핵심사업인 카메라모듈과 차량용 전장부품의 성장이 실적감소폭을 완화시켰다”며 “3분기 카메라모듈 주요 고객사의 신제품 출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차량 전장부품분야에서 신제품 판매를 확대해 핵심사업의 성장세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오대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