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경제부 기자
영화평론가
MTN 기업&경영센터장
토지+자유연구소 부소장
인사이트케이연구소 소장
유통&4차산업부 부국장
정책경제부 부장
상속 전문 변호사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언론인
산업&IT부 부장
건설&에너지부 부국장
금융증권부 부국장
재팬올 발행인
한국사회책임투자포럼 상임이사
비즈니스피플 사업본부장
금융증권부 차장
현대자동차는 한국의 대미 무역흑자 중심에 있는 바, 정부에서 관세 협상에 난항을 겪고 있을 때 오히려 현대차에게 향후 위축이 예상되는 업황을 타개하기 위해 한국 자동차 업계가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밝히는 역할을 기대한다.키움증권은 27일 현대..
유럽연합(EU)이 중국과 기후대응을 위해 협력하는 내용의 공동선언을 채택했다. 신재생에너..
미국과 유럽연합(EU)가 정상회담을 하루 앞두고 치열한 협상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2..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당대표 선거 불출마를 발표하자 당내외 비판적 시각이 고개를 들고 있다.한 전 대표는 '당의 극우화'를 이유로 들었지만 당의 위기에 '희생'하는 대신 정면승부를 회피했다는 것이다. 앞으로 상당 기간 원외..
현대제철은 2분기 판매 회복과 자회사 실적 개선이 긍정적이다.하나증권은 27일 현대제철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BUY)와 목표주가 5만 원을 유지했다. 직전거래일 25일 기준 주가는 3만7600원에 거래를 마쳤다.현대제철의 2분기 연결 매출액은 전년 동기..
에코프로가 혹서기에 대비해 직원들의 안전을 위해 온도가 높은 현장에 출입하는 근무자에게 냉각조끼, 얼음팩, 쿨토시 등 온열 예방용품을 지급했다고 27일 밝혔다.또 폭염 응급키트, 자동 혈압계 등 온열질환 예방물품도 사업장 곳곳에 비치했다고 덧..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현장 체감온도 31도부터 휴게시간을 부여, 온열질환 예방 지침을 강화했다고 27일 밝혔다.정부는 지난 17일 체감온도가 33도 이상인 경우 근로자에게 2시간마다 20분 이상의 휴식을 제공하도록 규칙을 개정했다.삼성물산은 정부 지..
현장경험 갖춘 오너 2세, 수익성 개선 과제 [2025년]
위기 때 더욱 냉정해져, 존경하는 인물 칭기스칸 [2025년]
삼성전자 반도체 영업전문가들 모여 설립, 글로벌 종합 반도체 유통기업 지향 [2025년]
풀뿌리 자치·3선의원 출신, 기후에너지부 신설에 의지 [2025년]
'절친' 한화 김동관과 경쟁구도 주목, 한-미 조선협력서 사업기회 잡으려 동분서주 [2025년]
현대차그룹의 손꼽히는 재무전문가, 2조원 규모 모로코 철도 수주 [2025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