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현장] 포스코이앤씨 하이엔드 인테리어 제시, 양태오 작가가 그린 한국적 주거의 본질은

"화려하게 제 소개를 해 주셨지만 제 디자인은 그보다 '본질은 무엇인가'에 대한 고민을 담고 있습니다."'한국인 최초 세계 100대 디자이너' '샤넬과 협업' 등으로 널리 알려진 양태오 작가는 빼곡한 이력을 뒤로 하고 포스코이앤씨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오티에르(HAUTERRE)'와 협업하면서 '비움과 절제'로..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3분기 영업손실 343억, 전기차 캐즘 영향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는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 1437억 원, 영업손실 343억 원, 순손실 245억 원을 거둔 것으로 잠정 집계했다고 10일 공시했다.지난해 3분기보다 매출은 32% 줄고, 영업손실 폭은 8.2% 확대됐다. 순손익은 적자 전환했다.전기차 시장 성장 둔화로 인한 판매량 감소로 실적 부진이 이어졌다.회사 측은 "주요 전기차 공급망 판매 둔화와 그에 따른 가동률 회복 지연으로 실적 하락세가 지속됐다"며 "내년에는 인공지능(AI)용 고부가 회로박, 에너지저장장치(ESS) 등 사업 포트폴리오 다변화로 실적이 점차 개선될 것"이라고 설명했다.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는 AI용 회로박 시장 선점을 위해 국내 고객사와 협업을 강화하고, 선제적으로 생산 능력을 구축하고 있다.또 북미 시장을 중심으로 ESS 용도별 맞춤형 제품으로 공급망을 확대하기 위한 노력도 지속한다.김연섭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대표이사는 "AI용 고부가 회로박, ESS용 전지박 등 제품 다변화를 통해 시장의 불확실성에 신속히 대응하고 미래 성장 기회를 빠르게 선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최재원 기자

삼성전자, 전략물자 '자율준수무역거래자' 최고 등급 'AAA' 재지정

삼성전자가 산업통상부로부터 전략물자 '자율준수무역거래자' 최고 등급인 'AAA'를 재지정 받았다고 10일 밝혔다.전략물자 자율준수무역거래자는 산업통상부가 수출입 관리 우수 역량을 가진 기업에게 부여하는 인증 제도다.전략물자는 반도체, 네트워크 장비 등 국가 안보를 위해 수출입이 통제되는 중요 물자를 의미하며, 수출허가를 받기 위해서는 행정 절차가 필요하다.산업통상부는 2014년부터 전략물자의 수출 투명성과 효율성을 강화함과 동시에 기업의 수출관리 역량을 높이기 위해 전략물자 자율준수무역거래자 제도를 3단계(A, AA, AAA) 등급제로 운영하고 있다.자율준수무역거래자 지정 기업은 수출 허가 심사 기간 단축, 서류 간소화 등 행정상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삼성전자는 자율준수무역거래자 등급제가 시행된 이래 최고 등급인 AAA 등급을 지속 유지하고 있다.이번 등급 재지정에서 삼성전자는 최고경영자의 준법의지, 수출통제 전담조직 강화, 우려거래자 탐지 시스템 도입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자율준수무역거래자 등급은 전략물자 판정, 내부통제시스템, 수출거래 심사, 정보보안 관리, 임직원 교육 등 다양한

BNK투자 "효성 주주환원 변수는 효성화학, 재무구조 개선 위한 자구책 필요"

효성그룹 계열사 효성화학의 재무위기가 지주사 효성의 주주환원 정책에 변수로 작용할 것이란 분석이 나왔다.김장원 BNK투자증권 연구원은 10일 "효성의 지분법대상인 전력기기·건설계열사 효성중공업, 연결종속대상인 ATM 제조사 효성티앤에스가 효성의 3분기 실적 개선의 주인공"이라고 말했다.효성은 3분기 연결기준 매출 6122억 원, 영업이익 1219억 원을 거뒀다.지난해 3분기보다 매출은 6.0%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157.2% 증가했다.김 연구원은 "전력 인프라 시장의 호황으로 사업기반이 호전된 효성중공업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으며, 전력 인프라 투자가 늘어 높은 성장과 수익성이 기대되고 있다"라며 "효성티앤에스도 미국과 멕시코 대형은행으로 수주가 매출로 인식되고 유럽국가로 매출 다변화가 수익성 개선 효과로 작용했다"고 분석했다.그는 "배당 재개를 기대할 만큼 실적을 개선한 효성티앤에스 지분의 평가기준을 기존 '장부가액'에서 수익을 반영한 '기업가치'로 재평가할 시점"이라고 말했다.다만 효성화학으로의 재무적 지원이

'롤드컵 3연패' T1, SK 최태원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정신이 이뤄낸 성과"

e스포츠 구단 T1이 9일 중국 청두에서 열린 '2025 리그 오브 레전드(LoL) 월드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새 역사를 썼다.월즈 사상 최초 3연속 우승을 달성함으로써, T1은 통산 6번째 월즈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다.SK스퀘어는 10일 T1의 이번 우승은 LoL을 대표하는 e스포츠 왕좌의 지위를 공고히 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3연속 우승, 통산 6번째 우승, 4연속 결승 진출은 모두 월즈 역대 최초 기록이다. 특히 '페이커' 이상혁 선수는 2013년 17세의 나이로 처음 월즈 우승 트로피를 거머쥔 이후 13년째 T1의 심장이자 e스포츠의 살아있는 역사로 자리매김했다.T1이 세계 최고 e스포츠 구단으로 발돋움한 데에는 SK스퀘어의 꾸준한 지원이 큰 역할을 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SK텔레콤도 T1 창단 이래 지금까지 변함없는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SK스퀘어는 2019년 미국 미디어 그룹 컴캐스트(Comcast)와 공동 경영을 시작함으로써 T1이 글로벌 e스포츠 구단으로 도약하는 전기를 마련했다.

더존비즈온 3분기 영업이익 348억 73.4% 증가, 디지털 플랫폼 판매 호조

더존비즈온은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 1146억 원, 영업이익 348억 원, 순이익 234억 원을 낸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0일 공시했다.2024년 3분기 대비 매출은 18.2%, 영업이익은 73.4%, 순이익은 119.1% 증가했다.회사 측은 "이번 실적은 디지털 비즈니스 플랫폼 '아마란스10' 클라우드로의 전환 가속화 및 AX(인공지능 전환) 중심의 경영전략이 사업 전반의 성장을 견고하게 지지하면서 안정적 매출구조를 다진 결과"라고 말했다.더존비즈온은 전 산업계의 AI 전환 수요에 적극 대응하며 성장 모멘텀을 이어가고 의료혁신 및 제주은행 디지털 뱅킹 사업에 주력한다는 목표를 세웠다.또 글로벌 빅테크와 일본 현지 자회사의 협력을 통해 해외 사업 진출을 본격화한다.더존비즈온 관계자는 "AX 중심의 기업 정체성 아래 기술 경쟁력과 비즈니스 플랫폼 역량이 결합한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이번 분기 실적으로 증명했다"며 "전 산업계로 확산하고 있는 AI 수요에 대응하며 AX 선도기업으로서 역량을 강화하고 앞으로도 지속적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승리 기자

IBK투자 "신세계 내년부터 펀더멘탈 개선 4가지 이유, 베팅할 시점"

신세계의 3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치에 부합했다.IBK투자증권은 10일 신세계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실적 추정치 조정에 따라 목표주가는 25만 원으로 상향했다. 직전거래일 7일 기준 주가는 19만2천 원에 거래를 마쳤다.신세계 연결기준 3분기 실적은 전체적으로 시장 기대치에 부합했다. 3분기 연결기준 총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3.9% 늘어난 2조8143억 원, 영업이익은 7.3% 증가한 998억 원을 달성했다.남성현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상반기 부진이 점진적으로 완화되면서 3분기는 성장세로 전환된 것"이라며 "다만, 전체적으로 보면 백화점 사업부문의 경우 비용 증가와 기존점 성장이 제한되면서 이익이 감소한 부분은 아쉬운 점으로 평가된다"고 밝혔다.3분기 실적 성장은 주요 자회사 영업이익 개선이 이끌었다. 면세점의 경우 출국객 증가에 따른 임대료 증가에도 불구하고, 개별여행객(FIT) 비중 확대 및 수익성 중심 운영에 따라 마진이 개선됐다.이어 센트럴시티 호텔 사업부 호조에 따른 이익 기여도 확대와 라이브쇼핑 뷰티 및 건기식 판매 확대가 나타났다.백화점은 전년대비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소폭 성장했으나. 주요 점포 리뉴얼에

DB하이텍 3분기 영업이익 806억 71% 증가, "전력반도체 수요 증가"

DB하이텍이 전력반도체 판매 확대에 힘입어 3분기 호실적을 거뒀다.DB하이텍은 10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3747억 원, 영업이익 806억 원을 낸 것으로 잠정 집계되었다고 밝혔다.지난해 3분기 대비 매출은 30%, 영업이익은 71% 증가했으며, 영업이익률은 22%를 기록했다.회사 측은 '지난 분기에 이어 전력반도체 수요의 지속적인 증가가 실적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며 '응용 분야 중에서는 산업향의 매출 증가가 두드러졌다'고 설명했다.DB하이텍 관계자는 '고부가·고성장 제품을 중심으로 전력반도체 기술 경쟁력을 제고하는 동시에 해외 사업 확대, 신사업 추진 등을 통해 사업 기반을 견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DB하이텍은 국내 최초 시스템반도체 파운드리 전문기업이다. 중국, 대만, 일본, 미국 등에 400여 개 고객사를 두고 있으며, 전력반도체 분야에서는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특히 저전압(5V)부터 고전압(1200V)까지 모든 전력반도체 제품 설계를 지원하고 있다.DB하이텍은 1

이스트시큐리티, 랜섬웨어 탐지·차단 성능 높인 '알약 3.0' 출시

이스트시큐리티는 랜섬웨어 탐지 및 차단 성능을 강화하고, 개인 사용자도 기업 환경 수준의 보안을 경험할 수 있도록 고도화한 '알약 3.0'을 정식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제품의 특징은 최근 급증하는 랜섬웨어와 각종 해킹 공격 등 보안 위협에 보다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탐지 엔진과 인터페이스를 전면 개선한 것이다.이스트시큐리티는 이를 통해 기존 PC 보안을 넘어 사용자 환경을 자동으로 관리·최적화하는 PC 케어형 통합 백신으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을 마련했다.구체적으로 알약 3.0은 랜섬웨어 방어 기능을 한층 고도화해 중요 문서 암호화 시도를 실시간 감지하고 즉시 차단한다. 감염 징후가 발생하면 자동 백업·복구 기능이 실행돼 마이크로소프트(MS) 오피스 문서, 이미지, 설계 파일 등 주요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한다.또한, 최신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탐지 엔진을 재설계하고 최신 탐지 규칙과 위협 인텔리전스가 자동 적용되도록 개선해, 신·변종 악성코드, 루트킷, 스파이웨어 등 고도화된 공격에 대한 탐지 정확도와 대응 속도를 강화했다.이를 통해 개인 사용자도 별도의 보안 지식 없이

엔비디아 블랙웰 '공급망 리스크', SK하이닉스 HBM과 TSMC에 의존 커져

엔비디아가 '블랙웰' 시리즈 인공지능(AI) 반도체 수요 급증에 맞춰 생산 확대를 추진한다. 그러나 공급망 관련 리스크가 점차 뚜렷해지고 있다.특히 SK하이닉스를 비롯한 협력사의 고대역폭 메모리(HBM)와 TSMC 첨단 미세공정 파운드리 물량 부족이 엔비디아에 갈수록 큰 변수로 떠오른다.9일(현지시각) 투자정보기관 팁랭크스는 "엔비디아가 인공지능 반도체 수요 대응을 위해 TSMC 공급망에 더 크게 의존하게 됐다"고 보도했다.젠슨 황 엔비디아 CEO는 최근 대만에서 열린 행사에 참석해 블랙웰 반도체가 TSMC를 비롯한 현지 기업들의 부품에 크게 의존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특히 핵심 부품인 그래픽처리장치(GPU)와 CPU 등 TSMC에서 제조하는 여러 반도체 물량 확보가 원활한 공급에 필수로 자리잡고 있다.팁랭크스는 "엔비디아의 제품 포트폴리오가 다양해질수록 TSMC의 기여도는 더욱 높아진다"며 "메모리반도체 공급망과 관련한 압박도 커지고

웹젠, 지스타2025에서 미공개 신작 '게이트 오브 게이츠' 시연 및 개발자 토크쇼 진행

웹젠(대표 김태영)이 지스타2025에서 미공개 신작 '게이트 오브 게이츠(Gate of Gates)'의 시연존을 운영하고 다양한 부스 이벤트를 진행한다.이번 지스타2025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게이트 오브 게이츠'의 시연존은 50석 규모로 마련됐으며, 방문객은 전투와 육성 콘텐츠가 포함된 30분 분량의 시연빌드를 체험할 수 있다.개발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개발자 토크쇼'에서는 게이트 오브 게이츠의 게임 특징과 개발 스토리를 전달하고 토크쇼 종료 후에는 방문객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스페셜 럭키드로우 이벤트도 진행된다.웹젠은 부스 관람객들을 위한 현장 이벤트도 준비했다. 우선 다양한 경품을 얻을 수 있는 스탬프 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부스 내 게임 시연, 미니게임, SNS 인증 등 현장 이벤트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획득한 스탬프 숫자에 따라 출품작 캐릭터로 구성된 경품을 제공한다.스탬프 미션 보상 외에도 히든 경품이 준비된 100% 당첨 확률의 캡슐 뽑기도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 기간 중 매일 게임 장비를 경품으

유안타증권 "CJ대한통운 '매일오네' 안정화로 3분기 시장 기대치 상회"

CJ대한통운이 택배 사업과 계약 물류 사업 실적이 회복되며 3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컨센서스)를 상회했다는 분석이 나왔다.최지운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10일 CJ대한통운 목표주가를 12만 원으로, 투자의견은 매수(BUY)로 유지했다.직전 거래일인 7일 CJ대한통운 주가는 8만3400원에 거래를 마쳤다.최 연구원은 "택배 부문은 경쟁 심화로 단가가 하락했지만 프로모션과 추석 효과로 물동량은 전년 대비 소폭 증가했다"며 "주 7일 배송 서비스(매일오네) 안정화에 따른 원가 절감 효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5개 분기 만에 성장세로 전환했다"고 말했다.글로벌 부문에서는 부진이 이어졌지만, 계약 물류 부문에서 실적이 크게 개선되며 성장세를 이끌었다.최 연구원은 "미국 대상 배터리 물량 감소와 컨테이너 시황 약세에 따른 전방 산업 실적 부진으로 글로벌 부문에서 저조한 실적을 기록했다"며 "계약 물류 부문에서는 신규 수주 효과로 고성장이 이어지고 있으며, 2026년에도 고성장세가 지속될 전망"이라고 말했다.CJ대한통운은 2025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12조3360억 원, 영업이익 4970억 원

아웃백 '프레스티지' 메뉴 출시, 스테이크와 랍스터의 럭셔리 플래터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연말 연시 시즌을 맞아 'RUBY THE WINTER(루비 더 윈터)'를 테마로 한 겨울 신메뉴를 전국 매장에서 출시한다.이번 신메뉴는 '루비로 물드는 겨울, 아웃백이 전하는 빛나는 순간'이라는 슬로건 아래, 연말연시 모임과 파티에 어울리는 고급스럽고 특별한 식사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핵심 식재료인 '랍스터'와 연말의 화려함을 상징하는 '루비'를 테마로 한 스페셜 가니쉬가 특징이다.프리미엄 라인인 '프레스티지 스테이크 셀렉션'은 꽃등심 스테이크와 탱글탱글한 랍스터 테일 2개를 즐기면서, 4가지 최상급 부위 중 3가지를 고객이 직접 선택하는 '맞춤형 럭셔리 스테이크 컬렉션'이다. 와사비 크림의 산뜻함, 치폴레 쌈장의 감칠맛, 루비 시즈닝이 더해져 특별한 스테이크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고객분들께 최상의 스테이크 품질 서비스를 위해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특히 &lsq

W컨셉 새 브랜드 모델로 '르세라핌' 발탁, 자체 행사 '더블유위크' 열어

패션 플랫폼 W컨셉이 새 브랜드 모델로 걸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을 발탁했다.W컨셉은 10일 "르세라핌의 트렌디하고 도전적이며 자신감 넘치는 이미지가 플랫폼이 추구하는 방향성과 부합한다고 판단해 브랜드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며 "르세라핌과 다양한 온·오프라인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자체 행사 '더블유위크'도 개최해 연말 축제 분위기를 이을 것"이라고 밝혔다.브랜드 캠페인 슬로건은 '숏핑을 플레이하다, W컨셉'이다. 1분 안쪽의 짧은 콘텐츠를 의미하는 숏폼과 쇼핑을 합친 새로운 경험에 초점을 맞췄다. W컨셉은 10일부터 르세라핌 멤버들의 개성이 담긴 브랜드 캠페인 영상을 공개하고 앞으로 참여형 숏폼 이벤트 등을 진행하며 고객과 접점을 확대한다. 아시아 시장의 거점으로 주목하고 있는 일본에서도 르세라핌과 다양한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한다.더블유위크는 10일부터 24일 오전 10시까지 2주 동안 열린다.패션과 뷰티, 라이프, 키즈 카테고리에서 역대 최대 규모인 7천여 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24시간 브랜드세일을 비롯해 △단독 브랜드 특가 △뉴컨셉 앵콜세일 △화제의 잇템 △랜덤쿠폰 △래플이벤트 등 행사를 연다

KT스카이라이프 3분기 영업이익 164억 내 793.3% 중가, 비용 효율화 영향

KT스카이라이프는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 2469억 원, 영업이익 164억 원, 순이익 122억 원을 낸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0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2024년 3분기 대비 매출은 3.9% 줄고, 영업이익은 793.3%, 순이익은 476.5% 각각 증가했다.회사 측은 "비용 효율화와 핵심 사업 경쟁력 강화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지난해 3분기 대비 793.3% 증가했다"며 "자회사 콘텐츠 무형자산 상각비 감소 등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대폭 증가했다"고 말했다.최영범 KT스카이라이프 사장은 "유료방송 시장 침체와 경쟁 심화에도 불구하고 실적 개선을 이뤄냈다"며 "앞으로도 비용 효율화와 핵심 사업 경쟁력 강화를 통해 안정적 수익 구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조승리 기자

SPC 라그릴리아, 수능 수험생에게 'BBQ 폭립 플래터' 무료 제공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라그릴리아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들을 위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30일까지 메인 메뉴 주문 시 본인의 수능 수험표를 제시하는 고객에게 'BBQ 폭립 플래터(4만3900원)'를 무료로 제공한다. BBQ 폭립 플래터는 진한 시그니처 소스를 발라 구운 바비큐향 가득한 두툼하고 부드러운 폭립에 바삭한 프렌치 프라이, 매콤 달콤한 시즈닝을 입힌 콘립을 곁들인 라그릴리아의 대표 메뉴다.전 고객을 대상으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쿠폰을 제시하면 'BBQ 폭립 플래터'를 50%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쿠폰은 5만원 이상 주문 시 사용 가능하며, 여의도점은 행사에서 제외된다. 자세한 내용은 라그릴리아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라그릴리아 관계자는 "수능의 긴 여정을 마친 수험생들이 라그릴리아에서 가족, 친구들과 함께 특별한 시간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모든 수험생들에게 진심 어린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고 말했다.장원수 기자

편의점 CU '1인분 회' 4종 12일 출시, 소용량으로 가격 부담 낮춰

편의점 CU에서 1인분 회를 만날 수 있게 됐다.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12일 '숙성한 연어회', '숙성한 광어회', '쫄깃한 과메기'(3종 각 1만3900원, 70g)와 '숙성 홍어회'(9900원, 100g) 등 소용량 회 4종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회는 대중적 안주지만 1인 가구가 쉽게 즐기기 어려운 메뉴이기도 하다. 배달은 양이 많고 가격이 높으며 매장에서도 소량 구매가 어렵기 때문이다.CU는 이러한 불편함에 착안해 합리적 가격에 소용량 회를 내놓으며 관련 수요를 공략하기로 했다. 선도 관리가 중요한 상품인 만큼 국제 인증을 통과한 품질 시스템을 갖춘 제조사에서 당일 생산·출고를 원칙으로 한다. 가스 치환 포장 방식을 적용해 신선도를 더욱 높인 것이 특징이다.BGF리테일에 따르면 숙성 연어회와 광어회는 소금을 사용한 '시오즈메' 방식으로 숙성됐다. 숙성 홍어회는 잡내 없이 깔끔하고 순하게 숙성해 홍어를 처음 접하는 소비자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최대 30일까지 숙성할 수 있으며 삼합이나 무침용으로 활용하기 좋은 100g짜리 실속형으로 구성했다.쫄깃한 과메기는 과메기의 본고장인 포항의 안전관리인증기준(HACCP)을 획득한 전문 시설에서 원

SK텔레콤 골드번호 1만개 추첨 진행, 23일까지 최대 3개 응모 가능

SK텔레콤은 골드번호 1만 개의 주인공을 찾는 '2025년 골드번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골드번호는 1111, 0002, 3000 처럼 특정 패턴이 있거나 국번과 동일한 번호(ABCD-ABCD, ABAB-ABAB) 또는 특정한 의미(1004, 1472)를 갖는 번호다.이번에 응모할 수 있는 골드번호는 모두 9가지 유형으로, 1인당 최대 3개까지 응모할 수 있다.SK텔레콤은 2023년부터 추첨을 통해 제공하는 골드번호의 수를 연간 1만 개로 늘려 골드번호를 소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지금까지 가장 인기있는 골드번호는 ABCD-ABCD 형으로 국번과 마지막 4자리 번호가 좌우대칭을 이루는 유형이다.이번 골드번호 추첨은 기존 가입자와 신규 가입자 모두 응모할 수 있으며, 전국의 SK텔레콤 공식 인증 대리점과 T다이렉트샵에서 신청할 수 있다.신청은 10일부터 11월23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11월27일 발표한다.골드번호 추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 등 정부 기관과 유관기관으로 구성된 선호번호 추첨 위원회 입회 아래 무작위 추첨 방식으로 진행된다.당첨자에게는 개

동서식품, 디지털 캠페인 '미떼 AI 프로덕션' 진행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소비자가 직접 미떼 광고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디지털 캠페인 '미떼 AI 프로덕션'을 11월 10일부터 12월까지 진행한다.이번 캠페인은 '당신의 가족을 미떼 광고에 캐스팅합니다'라는 콘셉트로, 매년 겨울마다 따뜻한 감동을 전해온 미떼의 대표 광고를 AI 기술을 활용해 우리 가족이 주인공이 된 버전으로 제작할 수 있는 참여형 이벤트다.미떼 공식 인스타그램 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한 뒤, 미떼의 광고 3편(정재영 편, 김성균 편, 최영준 편) 중 하나를 선택하고 각 역할에 맞는 가족 사진을 업로드하면 된다. AI가 자동으로 얼굴을 인식해 광고 속 주인공으로 자연스럽게 합성해주며, 완성된 영상은 다운로드하거나 개인 SNS에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다.이벤트 참여 후에는 제공되는 링크를 통해 공식 브랜드 스토어에 접속하여 미떼 제품을 특별가에 만나볼 수 있다.동서식품 이정인 마케팅 매니저는 "이번 캠페인은 AI를 활용해 소비자들이 미떼 특유의 따스한 감성을 색다른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알럭스 '윈터 뷰티' 개최, 16일까지 겨울 시즌 뷰티 브랜드 특별 구성

럭셔리 뷰티·패션 버티컬 서비스 알럭스(R.LUX)가 겨울 시즌을 맞아 '윈터 뷰티'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겨울철 보습과 향을 중심으로 따뜻한 감성을 담은 뷰티 아이템을 소개한다. 알럭스는 한 해의 마무리를 더욱 특별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연말 선물 아이템도 함께 선보인다.이번 행사에는 새롭게 입점한 에이피 뷰티와 수잔카프만(Susanne Kaufmann)을 비롯해 로라 메르시에, 메모, 아워글래스, 산타마리아노벨라 등 인기 브랜드가 함께한다. 에이피 뷰티는 피부과 전문 노하우를 바탕으로 탄탄한 기술력과 감각적인 사용감을 함께 담은 브랜드다. 대표 제품 '듀얼 리페어 리프트 크림'은 겨울철 피부를 매끄럽고 윤기 있게 가꾸는 크림이다. 부드러운 제형과 은은한 향이 특징이다.수잔카프만은 오스트리아의 스파 전통에서 탄생한 비건 뷰티 브랜드다. 자연에서 얻은 식물 성분을 중심으로 피부에 순한 케어 제품을 선보이며, '핸드 크림'과 '리파이닝 스칼프 & 바디 스크럽'이 대표 제품이다. 두 브랜드 모두 알럭스가 추구하는 '지속 가능한 럭셔리' 가치와

알리익스프레스, 연중 최대 쇼핑 행사 '광군제' 앞두고 사전 흥행몰이 나서

알리익스프레스가 연중 최대 쇼핑 행사를 앞두고 할인 프로모션을 예고하며 흥행몰이를 하고 있다.알리익스프레스는 11일부터 19일까지 진행하는 연중 최대 쇼핑 행사 '11.11 광군제'의 개막을 하루 앞두고 신선식품과 전자제품, 생활용품, 반려동물용품, 스포츠용품 등 일상 전반을 아우르는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특가 상품과 실속있는 혜택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광군제 기간 알리익스프레스는 최대 80% 할인 혜택과 함께 국내 주요 판매자들이 참여하는 타임딜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매일 인기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특가나 1만1111원 한정가로 만나볼 수 있다.국내 판매자들의 참여도 확대돼 다양한 상품이 함께 소개된다.난방가전 부문에서는 신일과 더모아플러스의 히터 제품이 준비됐고 온라인 타이어 전문업체 서진은 한국타이어·금호타이어·넥센타이어의 사계절용 모델을 무료 장착 서비스와 함께 선보인다.생활·식품·패션 분야에서는 대신이앤엘의 멀티탭, 쿨앤쿨의 피죤 실내건조 세트, 신세계푸드의 피자 4팩, 이지바이의 겨울용 기모 티셔츠, 웰트릿의 올리브오일 스틱 등국내 브랜드 제품이 특가로 제공된다.11일부터 18일까지는 참

유진기업, 수험생 자녀 둔 임직원에게 수능 응원 선물세트 전달

유진그룹(회장 유경선)의 모회사인 유진기업(대표이사 최재호)이 오는13일 시행되는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 자녀를 둔 임직원들에게 응원 선물세트를 전달했다고 10일 밝혔다.유진기업은 2005년부터 매년 임직원 자녀 수험생을 위한 응원 선물을 전달하며 따뜻한 격려 문화를 이어오고 있다. 올해 수능 선물세트에는 수험생을 위한 격려 편지와 함께 스타벅스 텀플러, 고디바 초콜릿, 비타민, 백화점 상품권, 다이어리 등 새로운 캠퍼스 생활을 응원하는 다양한 아이템이 담겼다.최재호 유진기업 대표이사는 격려 편지에서 "긴 시간 묵묵히 걸어온 노력이 원하는 결실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결과와 관계없이 스스로의 길을 찾아 나가는 모든 수험생에게 박수를 보낸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유진그룹의 주요 계열사들도 수험생 자녀를 둔 임직원들에게 응원 선물을 전달하며 따뜻한 격려의 마음을 나눴다. 동양은 응원 메시지를 담은 편지와 상품권을, 유진투자증권·유진투자선물·유진자산운용은 수제 초콜릿 세트를, 유진한일합섬과 유진로지스틱스는 에어팟과 초콜릿 등 다양한 선물을 마련했다.유

다올투자 " 씨젠 목표주가 하향, 호흡기 매출 부진에 3분기 수익성 기대 이하"

씨젠 목표주가가 낮아졌다. 3분기 호흡기 제품 매출 추정치가 하향 조정되면서 영업이익이 시장 기대치를 밑돈 영향이다.박종현 다올투자증권 연구원은 10일 씨젠 목표주가를 기존 4만2천 원에서 4만 원으로 낮춰잡았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다.직전 거래일인 7일 씨젠 주가는 2만545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씨젠은 3분기 매출 1135억 원, 영업이익 96억 원을 낸 것으로 잠정집계됐다. 2024년 3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4%, 영업이익은 흑자전환에도 불구하고 시장 기대치를 밑돌았다.1분기 발생했던 국지적 감염병 유행 효과가 종료되면서 2분기와 3분기 호흡기 매출 감소세가 이어진 것으로 분석됐다.박종현 연구원은 "호흡기 매출액의 변동성을 비호흡기 매출액 증가로 상쇄할 필요가 있다"며 "씨젠의 중장기적 기업가치 상승은 비호흡기 제품군 매출 증따른 가동율 상승과 매출총이익률(GPM) 및 영업이익률(OPM) 개선에 달려 있다"고 설명했다.다만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에 따른 지급수수료와 연구개발비 부담 등 불확실성이 존재하는 것으로 판단됐다.씨젠은 2025년

인터파크 글로벌, '2025 대한민국상품대상' 한류 부문 대상 수상

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인터파크 글로벌이 '2025 대한민국상품대상'에서 한류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한류 팬들을 위한 한국 관광 플랫폼으로서의 성과를 인정받았다.놀유니버스(대표 배보찬)는 10일 인터파크 글로벌이 지난 8일 서울대학교에서 개최된 한국상품학회(회장 서용구)의 '2025 대한민국상품대상'에서 '한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한국상품학회가 주최·주관하는 '대한민국상품대상'은 1997년부터 매년 문화·관광·축제, 한류, AI·데이터 등 8개 부문에서 국내 기업 및 지자체의 국제적인 경쟁력을 갖춘 상품을 발굴해온 권위있는 시상식이다. 추천을 받아 출품된 상품 중 오직 부문별 3개만이 예비심사를 받을 자격이 주어지며, 이후 본 심사를 통해 하나의 상품을 시상한다.외국인의 한국 관광을 위한 플랫폼인 인터파크 글로벌은 심사위원단으로부터 한류팬들의 한국 여행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는 점을 인정받아

롯데마트, 국산 품종 '호풍미' 고구마 13일부터 19일까지 5990원에 판매

롯데마트가 국산 품종 고구마와 사과 등을 내놓는다.롯데마트는 13일부터 19일까지 '호풍미 고구마(1.5㎏/박스)'를 5990원에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호풍미 고구마는 전북 김제에서 수확한 고구마다. 모두 200톤을 들여와 2026년 1월까지 판매하기로 했다.호풍미는 기존 외래 품종인 '베니하루카'를 대체하기 위해 개발된 국산 품종으로 폭염과 가뭄 등 이상기후에도 안정적 수확량을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병해충에 강하고 저장성이 뛰어나 높은 재배 효율을 보여 산지 수요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농촌진흥청이 2024년 10월에 낸 보도자료에 따르면 호풍미는 2024년 기준 국내 고구마 재배면적의 8.5%를 차지했다. 우수한 품질과 재배 안정성으로 재배 면적이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농촌진흥청은 전망하고 있다.호풍미 고구마는 밤고구마와 호박고구마의 장점을 동시에 갖춘 품종으로도 유명하다. 자주색 껍질을 지닌 외관은 밤고구마와 유사하며 속은 짙은 노란색을 띠어 호박고구마의 맛과 식감을 느낄 수 있다.국산 품종 사과도 운영하고 있다.현재 국내 사과 시장은 외래 품종인 '후지'

키움증권 "대웅제약 3분기 '깜짝실적', 나보타 판매 호조"

대웅제약이 3분기 모든 사업부에서 안정적 성장에 힘입어 시장추정치를 웃도는 실적을 낸 것으로 분석됐다.신민수 키움증권 연구원은 10일 리포트를 통해 "대웅제약이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에서 모두 시장추정치를 웃도는 실적을 냈다"며 "일반의약품과 전문의약품, 건기식 해외 등 모든 사업부에서 성장이 골고루 일어났다"고 바라봤다.대웅제약은 2025년 3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4118억 원, 영업이익 569억 원을 거뒀다. 2024년 3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14.9%, 영업이익은 52.6% 증가했다.같은 기간 시장추정치와 비교하면 매출은 10.1%, 영업이익은 18%를 웃도는 수준이다.주요 제품인 보툴리늄톡신 제제 '나보타' 등이 전체 실적을 이끌었다.나보타는 2025년 3분기 매출 556억 원을 기록해 1년 전보다 17% 늘었다.신민수 연구원은 "10월 미국 의약품 관세를 의식해 고객사가 재고 축적 물량을 미리 요청했다"며 "11월과 12월에는 브라질과 중동으로 선적이 예상된다"고 내다봤다.이날 대웅제약의 목표주가는 21만 원, 투자의견은 매수(BUY)로 유지됐다.

BBQ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실시, 오는 23일까지 2주간 공개채용

글로벌 K-푸드를 선도하고 있는 제너시스BBQ가 전반기에 이어 미래 성장을 이끌 젊은 인재 확보에 나선다.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오는 23일까지 2주간 '2025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채용은 최근 위축된 청년고용 시장 속에서도 BBQ가 지속해온 '新인재경영' 기조의 연장 선상에서 진행된다. 모집 직군은 ▲슈퍼바이저(=BM, Business Manager) ▲점포개발(FC, Franchise Consultant) ▲전략기획 ▲상품기획MD(마켓 센싱) ▲상품개발 ▲창업교육으로 총 6개 직군이다.공개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AI 역량검사 ▲실무면접 ▲최종면접 ▲치킨대학 공채 교육 ▲부서배치 순으로 진행된다.자세한 내용은 제너시스BBQ 그룹 공식 홈페이지 '인재채용 → 채용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람인·자소설닷컴 등 주요 채용 플랫폼에서도 동일하게 확인 가능하다.BBQ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과 경기 침체 등으로 업계 채용 환경이 위축된 시기에도 공개채용을 꾸준히 확대하며 '사람 중심 경영'을 실천해왔다. 특히 윤홍근 회장의 '新인재경영' 철학 아래, 2023년 신입사원 연봉을 업계 최고 수준으로 상향 조정해 우수 인재 확보 경쟁력을 강화한 바 있다.BBQ 관계자는 "인재는 기업의 지속 성장을 좌우

SK증권 "신세계인터내셔날 목표주가 하향, 이익체력·국내 패션 부진 반영"

신세계인터내셔날 목표주가가 낮아졌다.이익체력과 국내 패션 부문이 예상보다 부진한 점이 반영됐다.형권훈 SK증권 연구원은 10일 신세계인터내셔날 목표주가를 기존 1만4천 원에서 1만2천 원으로 낮춰잡았다. 반면 투자의견은 기존 '중립'에서 '매수'로 상향했다.직전거래일인 7일 신세계인터내셔날 주가는 9720원에 거래를 마쳤다.형권훈 연구원은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업황 개선 시호(시그널)가 확인됐기 때문에 주가 하방 리스크는 제한되겠으나, 추세적 주가 상승을 위해서는 매출 회복의 지속성과 이익 체력의 개선에 관한 확인이 필요하다"고 분석했다.소비심리 회복과 추운 날씨 영향으로 4분기에도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업황이 개선되는 흐름을 나타내고 있다.SK증권은 4분기 신세계인터내셔날 해외패션 매출이 1년 전보다 15.1% 성장하고, 국내 패션 매출은 7.1% 감소하며 역성장 폭이 둔화할 것으로 전망했다.화장품(코스메틱) 부문 매출도 소비심리 회복과 연작, 어뮤즈의 매출 호조로 두 자릿수 매출 성장 기록할 것으로 예상됐다.형 연구원은 "업황 회복세는 분명 긍정적이지만 예상보다

하나증권 "카카오 목표주가 상향, 자회사 수익성 큰 폭으로 개선"

카카오의 목표주가가 상향됐다.10일 이준호 하나증권 연구원은 카카오의 목표주가를 기존 7만 원에서 7만5천 원으로 높여잡고 투자의견 매수(BUY)를 유지했다.직전 거래일인 7일 카카오 주가는 6만2800원에 거래를 마쳤다.이준호 연구원은 "장기적으로 하위 플랫폼의 트래픽, 광고와 커머스 매출을 흡수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본업 가치에 프리미엄을 부여했다"며 "국내에서 에이전트를 내재화할 수 있는 플랫폼은 한정된 가운데 가장 먼저 서비스를 개시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고 분석했다.카카오는 9월 카카오톡 전면 개편을 시작으로 10월에는 온디바이스 인공지능(AI) 모델 카나나 비공개테스트(CBT) 출시, 챗GPT포카카오 탑재를 진행했다.챗GPT 탭은 현재까지 월간활성화이용자(MU)의 4% 미만인 200만 명이 사용자 동의를 했다. 출시 전 기대 대비 초기 사용자 참여율은 낮은 것으로 파악된다.이 연구원은 "챗GPT를 비롯한 글로벌 서비스들도 파트너사들과 제휴, 연결을 통해 서비스를 고도화 해가는 단계이기 때문에 대중화까지는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전망했다.그러면서 "카카오 그룹 서비스에 이어

한국콜마 협력사와 함께 '제3회 지속가능세미나' 개최, "동반성장이 경쟁력"

한국콜마가 협력사와의 상생을 도모하고 동반성장 행보를 이어간다.한국콜마는 지난 6일 서울 서초구 소재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에서 제3회 지속가능세미나 'CONNECT FOR GREEN: 함께 성장하는 파트너'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국내 화장품 업계 관계자 160여명이 참석한 대규모 행사로, 2023년 첫 개최 이후 올해 3회째를 맞았다.한국콜마는 협력사들과 동반성장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상생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자 이번 세미나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원료·패키지 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한국콜마와 긴밀히 협업하고 있는 기업들이 초청됐다.최현규 한국콜마 대표이사는 환영인사를 통해 "급변하는 글로벌 환경 속에서 지속가능한경쟁력의 핵심은 협력과 공유, 동반성장에서 비롯된다"며 "한국콜마는 앞으로도 함께 성장하는 진정한 동반자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이번 세미나에는 컨설팅 기업 딜로이트와 한국콜마의 화장품 용기제조 전문 자회사 연우 등이 참여해 발표를 맡았다. 이들은 화장품 기업들이 주목해야 할 글로

IBK투자 "YG엔터 목표주가 하향, 3분기 실적 시장기대치 밑돌아"

YG엔터테인먼트 목표주가가 내려갔다. 공연과 MD(상품) 매출 가정이 변경되면서 내년 실적 추정치가 낮게 조정됐기 때문이다.김유혁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10일 YG엔터테인먼트 목표주가를 기존 12만 원에서 10만 원으로 내려잡았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다.직전거래일인 7일 YG엔터테인먼트 주가는 7만2천 원에 거래를 마쳤다.YG엔터테인먼트는 3분기 연결기준 매출 1731억 원, 영업이익 311억 원을 낸 것으로 잡정집계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107.2% 늘고 영업손익은 흑자전환한 것이다. 영업이익은 시장기대치(컨센서스)인 340억 원을 밑돌았다.3분기 보이그룹 '트레저'의 새 앨범(113만 장)과 걸그룹 '블랙핑크'의 스타디움 투어 콘서트(15회), 걸그룹 '베이비몬스터' 북미 투어 콘서트(6회) 실적이 반영되며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지난해 같은 기간과 직전 분기보다 큰 폭 성장한 것으로 분석됐다. 투자 자회사인 YG인베스트먼트 수익도 76억 원 반영됐다.다만 공연 원가가 상승하고 MD 매출이 로열티 수취분을 포함해도 추정치보다 낮았던 점 때문에 실적이 시장기대치에 미치지 못한 것으로 평가됐다.YG엔터테인먼트는 올해 영업이익 724억 원, 내년

세라젬, CES 2026서 9개 제품으로 12개 혁신상 수상

세라젬(대표이사 사장 이경수)이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6'에서 AI·스마트홈·디지털헬스·뷰티테크·푸드테크·가전 등 6가지 영역에 걸쳐 총 9개 제품으로 12개의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글로벌 헬스케어 업계에서 최다 수상 기록으로, 삼성·LG 등 국내 대기업 그룹사를 제외하면 국내 단일 기업 중 가장 많은 혁신상 성과를 거둔 것이다.CES 혁신상은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가 기술력·디자인·혁신성을 종합 평가해 수여하는 글로벌 어워드로, 세라젬은 2024년부터 참여를 시작해 3년 연속 수상을 이어오고 있다. 2024년 3개, 2025년 6개, 올해 12개로 수상 규모를 매년 꾸준히 확대하며 혁신 성과를 글로벌 무대에서 입증하고 있다. 이는 글로벌 헬스케어 분야 최다 수상 기록이다.세라젬은 오는 2026년 1월6일부터 9일까지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CES 2026에서 'AI 웰

코스메카차이나 연구소 상하이 이전, 중국 화장품 시장 공략 본격화

글로벌 화장품 OGM(글로벌 규격 생산) 전문기업 코스메카코리아(대표 조임래·박은희)의 중국법인 코스메카차이나가 연구 개발(R&D) 거점을 저장성 핑후에서 상하이로 이전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조치는 중국 내 기술 경쟁력 제고와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강화를 위한 전략적 결정이다. 상하이는 중국 화장품 산업의 중심지로, 다수의 주요 브랜드 본사가 밀집해 있다. 코스메카차이나는 연구소를 이 지역으로 이전함으로써 고객사와의 물리적 거리를 줄이고, 신제품 기획 및 개발 단계부터 긴밀한 협업을 가능케 할 것으로 기대된다.새롭게 출범한 상하이 연구소는 단순한 제형 연구를 넘어 ▲현지 피부 타입과 트렌드 분석 ▲할랄 인증 화장품 개발 ▲피부 임상 테스트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 인증 대응까지 종합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이는 OGM(글로벌 규격 생산)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확대하려는 포석이다.코스메카차이나는 2022년 중국 정부로부터 '고신기술기업(高新技术企业)' 인증(3년유효)을 획득하고, 지난 10월 재인증에 성공함으로써 기술 전문성과 혁신 역량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이와 함께 원저우시 품질기술검측과학연구원과 업무협약(MOU)을 통해 미백·자외선 차

상상인증권 "DL이앤씨 목표주가 하향, 이익 개선추세와 내년 수주 기대는 긍정적"

DL이앤씨 목표주가가 낮아졌다.올해 수주 부진에 따라 향후 실적 전망치가 하향 조정됐지만 지속적 영업이익 증가세와 수주 가능성은 긍정적으로 평가됐다.김진범 상상인증권 연구원은 10일 DL이앤씨 목표주가를 기존 6만2천 원에서 5만4천 원으로 내려 잡았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다.직전 거래일인 7일 DL이앤씨 주식은 3만9350원에 거래를 마쳤다.김 연구원은 "2025~2027년 연간 실적 추정치를 조정하며 DL이앤씨 목표주가를 하향 조정한다"며 "물론 연간 이익 개선세 및 내년으로 이연된 해외 현장 수주 확보 기대를 고려하면 여전히 주가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한다"고 내다봤다.DL이앤씨의 연간 실적 추정치가 조정된 것은 회사가 경영목표를 낮춰 잡는 등 수주 부진에 따라 매출 차질이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DL이앤씨는 지난 6일 3분기 실적발표일에 올해 연간 경영계획 가운데 신규수주를 9조7천억 원, 매출을 7조5천억 원, 영업이익은 3800억 원으로 각각 낮춰 잡았다. 각각 기존 목표와 비교해 신규수주는 26.5%, 매출은 3.8%, 영업이익은 26.9% 하향 조정한 것이다.이에 김 연구원은 DL이앤씨의 올해 매출 및 영업이익 전망

노진서 LX홀딩스·LX하우시스 대표이사 사장 Who Is?

노진서 LX홀딩스·LX하우시스 대표이사 사장

건자재 사업 부문 보릿고개 버티기 특명, 해외 진출 확대 박차 [2025년]

박주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 Who 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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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리의 변호사에서 개혁적 정치인으로, 서울시장 도전 나서 [2025년]

정종민 CJCGV 대표이사 Who Is?

정종민 CJCGV 대표이사

튀르키예법인 일으킨 베테랑 마케터, 국내 극장 사업 부진은 숙제 [2025년]

김구환 그리드위즈 대표이사 Who Is?

김구환 그리드위즈 대표이사

전력수요관리 최초 상장 국내 1위업체, 탄소중립·RE100 실현 핵심 솔루션 제공 [2025]

신세계 3분기 영업이익 증가는 면세점 적자 축소 덕분, 정유경 본업 투자 수확은 언제쯤 오늘Wh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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