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지+자유연구소 부소장
비즈니스피플 사업본부장
유통&성장기업부 기자
상속 전문 변호사
유통&4차산업부 기자
인사이트케이연구소 소장
언론인
유통&4차산업부 차장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윈앤파트너스 법률사무소 변호사
유통&4차산업부 부국장
건설&에너지부 부국장
정책경제부 부장
영화평론가
금융증권부 차장
MTN 기업&경영센터장
커리어케어 경영기획팀장
재팬올 발행인
마이크론이 주요 메모리반도체 고객사 주문 물량의 절반 수준밖에 대응하지 못하고 있다고 밝혔다. 공급 부족은 내년에도 이어질 것으로 전망됐다.D램과 낸드플래시 공급 차질에도 마이크론이 고대역폭 메모리(HBM)에 투자를 집중한다는 계획을 재확인..
재생에너지와 관련해 퍼진 이른바 '가짜뉴스'들이 에너지 전환을 가로막는 장애물이..
엔비디아를 필두로 한 미국 주요 기술주 주가가 오라클 등 클라우드 기업의 인공지능(AI) 데..
한국 증시가 정부와 재벌기업의 기업 지배구조 개혁으로 상승세를 보인다는 외신 분석이 나왔다.한국 증시는 올해 세계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가파르게 상승했는데 이같은 '한국식 모델'이 다른 나라에 귀감이 될 수 있다는 평가도 있다.18일 파이낸셜..
경희사이버대학교가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경희사이버대는 산업과 사회가 요구하는 전문성과 융합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디지털 전환과 AI 시대 사회 변화에 호응하는 학과를 신설 개편했다.기존의 컴퓨터정보통신, AI사이버보안, 소방..
라이나생명과 현대카드의 금융소비자 보호 수준이 양호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토스뱅크와 하나캐피탈 등 8곳은 미흡하다는 평가를 받았다.18일 금융감독원은 6개 금융업권 29개 금융회사를 대상으로 한 2025년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결과를 발표했..
코스피가 하루 만에 다시 4천 선 아래로 밀렸다. 원/달러 환율은 소폭 하락했다.18일 코스피지수는 전날보다 1.53%(61.90포인트) 내린 3994.51포인트로 마쳤다.전날 미국 증시가 '오라클 쇼크'로 하락하면서 국내 증시 투자심리도 위축된 것으로 풀이된다..
모기업 대명소노와 시너지 창출, 흑자 전환 과제 떠안아 [2025년]
투자자에서 전문경영인 거쳐 오너로, 10년 적자기업 환골탈태 [2025년]
고성능 플라스틱 국내 1위, 이차전지·멤브레인 부품소재 육성 [2025년]
대우조선해양 출신 조선업 전문가, 친환경 포트폴리오 확장 주력 [2025년]
HBM용 테스트 솔루션 핵심 성장 축으로 상용화, 생산능력 확장에 주력 [2025]
커넥터 국산화 실현, 전기차로 영역 확장 해외시장 노크 [2025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