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경제부 기자
영화평론가
MTN 기업&경영센터장
토지+자유연구소 부소장
인사이트케이연구소 소장
유통&4차산업부 부국장
정책경제부 부장
상속 전문 변호사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언론인
건설&에너지부 부국장
금융증권부 부국장
산업&IT부 부장
재팬올 발행인
한국사회책임투자포럼 상임이사
비즈니스피플 사업본부장
금융증권부 차장
올해부터 LX하우시스를 이끌고 있는 노진서 대표이사 사장이 임기 초반 부진한 성적표를 받아들며 힘겨운 상황에 놓여있다.LX하우시스는 당장 큰 폭의 회복은 힘들지만 하반기 이후 제로에너지건축물 인증 의무화와 건설 착공 회복 등의 기회를 활용해 ..
한국 정부가 석유화학산업이 처한 구조적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서라도 국제플라스틱협약 협..
SK하이닉스가 고대역폭 메모리(HBM) 사업에 낙관적 전망을 제시하며 경쟁사인 마이크론도 긍..
재건축 이주비 대출이 6억 원으로 묶인 지 한 달, 오세훈 서울시장이 규제 완화 추진을 연이어 강조하며 도시정비사업 시장이 다시 출렁이고 있다.그동안 정부의 고강도 6·27 대출제한 대책에 이주비가 포함되며 건설사 자금동원력에 따라 재건축..
남궁홍 삼성E&A 대표이사 사장이 올해 하반기 중에 9조 원에 이르는 신규수주 실적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화공 부문에서 중동, 북미 등에서 수주 전망이 밝은 데다 계열사 중심의 비화공 부문에서도 반등 흐름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25일..
OCI홀딩스가 미국의 동남아 지역 대상 관세 부과와 관련된 불확실성 영향으로 2분기 부진을 겪었으나 최근 협상 합의가 이뤄지면서 하반기에는 상황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이우현 OCI홀딩스 대표이사 회장은 미국에서 '하나의 크고 아름다운 법안(OBB..
'오!정말'은 비즈니스포스트가 오늘 정치권에서 나온 주목할 만한 말을 정리한 기사다. 다음은 25일 '오!정말'이다.국민의 군대'오늘을 기점으로 국방부와 군은 비상계엄의 도구로 소모된 과거와 단절하고 오직 국가와 국민을 지키는 ..
현장경험 갖춘 오너 2세, 수익성 개선 과제 [2025년]
위기 때 더욱 냉정해져, 존경하는 인물 칭기스칸 [2025년]
삼성전자 반도체 영업전문가들 모여 설립, 글로벌 종합 반도체 유통기업 지향 [2025년]
풀뿌리 자치·3선의원 출신, 기후에너지부 신설에 의지 [2025년]
'절친' 한화 김동관과 경쟁구도 주목, 한-미 조선협력서 사업기회 잡으려 동분서주 [2025년]
현대차그룹의 손꼽히는 재무전문가, 2조원 규모 모로코 철도 수주 [2025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