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윈앤파트너스 법률사무소 변호사
재팬올 발행인
금융증권부 기자
커리어케어 C&B팀장.
영화평론가
MTN 기업&경영센터장
토지+자유연구소 부소장
비즈니스피플 사업본부장
유통&성장기업부 기자
금융증권부 차장
건설&에너지부 부국장
정책경제부 부장
유통&4차산업부 기자
인사이트케이연구소 소장
언론인
유통&4차산업부 차장
커리어케어 경영기획팀장
유통의 경쟁력 기준이 가격과 점포 수에서 인공지능(AI) 역량으로 빠르게 이동하고 있다.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인CES2026 무대에 오르는 글로벌 유통기업 경영진들의 화두 역시 고객 경험과 물류 효율을 동시에 바꾸는 AI다. 유통이 더..
미국 빅테크 기업이 인공지능(AI) 경쟁에 필요한 데이터센터에 보다 효율적으로 전력을 공급..
테슬라가 로보택시 사업 확대를 위해 전 세계 20개국에서 인력 채용에 나섰다.테슬라가 최근..
미국 원자력발전 개발업체 페르미아메리카가 '원전 르네상스' 기조를 보이는 도널드 트럼프 정부에서 정책 수혜를 입을 여지가 커지고 있다.다만 페르미아메리카는 원전 사업에 업력이 짧아 동맹을 맺은 한국 업체인 현대건설과 삼성물산 및 두산에너빌..
장동혁 국민의힘 당대표가 12·3 비상계엄에 대해 사과하며 당을 쇄신하겠다고 밝혔다. 하지만 정작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해서는 단 한마디도 언급하지 않았다.장 대표는 7일 서울시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이기는 변화'라는 이름으로 기자회견..
대한전선은 미국 법인 T.E.USA가 미국에서 230kV 초고압 전력망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7일 밝혔다. 수주규모는 약 1천 억 원이다.회사는 설계→생산→포설→접속→시험→시운전까지 일괄 수행하는, '풀 턴키' 방식으로 사업을 수행..
삼성물산 목표주가가 높아졌다.다각화된 사업 포트폴리오를 토대로 호실적을 내고 있는 것으로 평가됐다.김한이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7일 삼성물산 목표주가를 기존 27만 원에서 32만 원으로 높여잡았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다.전날 삼성물..
이마트 흑자전환 뒤 확장 전략 재개, 이커머스 사업 실적 정상화 과제 [2026년]
종합금융그룹 체제 완성 이끌고 연임, '비은행 포트폴리오 강화' 과제 [2026년]
건강상 이유로 경영 일선서 물러나, 신뢰회복과 사법리스크 벗기 안간힘 [2025년]
미국 모회사 법무총괄 '김범석의 복심', 고객정보유출 사태 해소하려다 반감만 키워 [2026년]
글로벌 완성차 톱3 굳혀, 자율주행 기술 개발 과제 [2026년]
특유의 추진력 갖춘 전략가, 복제약 넘어 신약 강자 목표 [2026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