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인
인사이트케이연구소 소장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윈앤파트너스 법률사무소 변호사
재팬올 발행인
비즈니스피플 사업본부장
영화평론가
금융증권부 차장
MTN 기업&경영센터장
정책경제부 기자
유통&4차산업부 부국장
산업&IT부 부장
건설&에너지부 부국장
상속 전문 변호사
커리어케어 씨렌즈센터 팀장 상무
정책경제부 부장
유통&4차산업부 차장
커리어케어 PEPS본부장
게보린으로 유명한 삼진제약은 조의환 창업회장과 최승주 창업회장이 1968년 함께 세워 오늘날까지 약 57년간 공동경영체제를 이뤄왔다.현재 삼진제약은 오너2세인 조규석 대표이사와 최지현 대표이사가 각각 경영관리 및 생산 총괄업무와 영업 및 연구..
전 세계적인 기온상승으로 과학계가 지난 몇십 년 동안 경고해 온 '티핑포인트'가 ..
대만 TSMC 3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주요 증권사들이 잇따라 목표주가를 역대 최고치로 높여..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인적분할 절차의 마지막 단계를 앞두고 있으면서 이해상충 논란을 털고 CDMO(위탁개발생산) 본업에 더욱 속도를 낼 것으로 전망된다.존 림 대표이사 사장은 이번 분할을 계기로 생산능력 확충에 한층 더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인다.1..
조현민 한진 마케팅 총괄 겸 디지털플랫폼사업 총괄 사장의 사내이사 첫 번째 3년 임기가 내년 3월 만료를 앞두고 있다.국내 택배 시장의 경쟁이 심화되는 가운데 실적만 놓고 보면 조 사장이 선방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조 사장은 해외 물류 사업거..
이재명 대통령의 대선 공약이었던 '자사주 소각 의무화'와 관련된 상법 개정이 탄력을 받고 있다.삼진제약은 자사주를 11.81% 보유하고 있지만 자사주 소각보다는 스와프(자사주 교환) 또는 교환사채(EB) 발행을 고려할 것으로 예상된다.오너 일가가 아닌..
아모레퍼시픽은 2030년 해외 매출 비중 60%, 2035년 70%까지 확대를 목표로 한다.대신증권은 13일 아모레퍼시픽에 대해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6만 원을 유지했다. 직전거래일 10일 기준 주가는 11만9800원에 거래를 마쳤다.아모레퍼시픽은 Investor ..
IT분야 이해도 갖춘 재무전문가, 보안사고 책임 불가피 [2025년]
학계·연구소·금감원·금융사 두루 거쳐, 글로벌 강소금융그룹 추구 [2025년]
관료 출신의 금융정책 전문가, 당국과 업계 사이 가교역할 [2025년]
WGBI 편입 쾌거, 사이버 보안 위협 대비해야 [2025년]
아시아나항공 출신 항공전문가, 통합 LCC와 경쟁서 1위 수성 과제 [2025년]
글로벌 빅파마에 플랫폼 기술수출 결실, 조 단위 로열티 시대 열어 [2025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