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년월일1952년 3월
21일
(양력
) 성 별남자
지 역전남 직 업금융인 직장명전북은행 행장 취미/종교
Who Is?
학력정보
경력정보
상훈·저서
기타정보
◆ 생애
임용택은 전북은행 은행장이다.
호남지역을 기반으로 한 전북은행의 영업활동과 수익성을 강화해 JB금융그룹의 '강소금융그룹' 목표 달성에 기여하기 위한 내실 다지기에 주력하고 있다.
1952년 3월21일 전라남도 무안에서 태어났다. 서울고등학교와 성균관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했다.
일본 도쿄의 한 수출입상사에서 일하다 한국으로 돌아와 대신증권에 입사했다.
대신증권에서 국제금융부장과 영업부장으로 근무했다.
림앤파트너스(Lim&Partners), 토러스투자자문, 토러스벤처캐피탈, 메리츠인베스트먼트파트너스, 페가수스프라이빗에퀴티 등 여러 금융회사를 설립해 대표이사를 맡았다.
전북은행 사외이사를 맡으며 JB금융그룹과 처음 인연을 맺었다.
JB우리캐피탈 대표이사를 지냈으며, 전북은행 은행장으로 선임 된 뒤 2차례 연임 중이다.
금융업에 대한 통찰력과 분석력, 그리고 폭넓은 인맥을 갖추고 있다는 평을 듣고 있다.
◆ 경영활동의 공과
△JB금융지주 '지방금융 2위' 도약에 기여
임용택은 JB금융지주가 2019년 3분기까지 누적 순이익에서 라이벌인 DGB금융지주를 뛰어넘고 BNK금융지주에 이은 지방금융지주 순이익 2위에 오르는 데 기여했다........................
홈페이지 좌우명 가족/기타종기 전 국회의원이 아버지다.
임종기 전 의원은 전남 무안군과 신안군 목포시 등에서 당선돼 8대, 10~12대 국회의원을 지내고 민주한국당 원내총무와 신한민주당 부총재를 역임했다.
임희택 토러스투자 대표와 임우택 퍼스트인베스트먼트 이사가 동생이다.
1970년 서울고등학교를 졸업했다.
1978년 성균관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했다.
1979년 일본 도쿄의 한 수출입상사에서 일했다.
1986년 대신증권에 입사해 국제금융부장과 영업부장을 맡았다.
1996년 인수합병 자문사인 림앤파트너스(Lim&Partners)를 설립해 대표이사를 맡았다.
1997년 토러스투자자문을, 2000년 토러스벤처캐피탈을 잇따라 설립해 대표이사에 올랐다.
2005년 구조조정 전문회사인 메리츠인베스트먼트파트너스를 세우고 대표이사가 됐다.
2008년 사모투자 전문회사인 페가수스프라이빗에퀴티를 설립해 대표이사로 일했다.
2009년 전북은행 사외이사를 맡으며 JB금융그룹과 처음 인연을 맺었다.
2011년 JB우리캐피탈 대표이사에 올랐다.
2014년 전북은행 행장에 선임돼 2차례 연임하며 일하고 있다.
2017년 대한민국금융대상 은행부문 대상을 받았다. 핀테크 등 신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전북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은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2019년 전북동부보훈지청에서 국가보훈처장 감사패를 받았다. 전북은행의 여러 후원사업을 통해 국가보훈대상자 복지 증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