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팬올 발행인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윈앤파트너스 법률사무소 변호사
영화평론가
MTN 기업&경영센터장
토지+자유연구소 부소장
금융증권부 기자
커리어케어 PEPG 부본부장 전무
상속 전문 변호사
언론인
금융증권부 부국장
정책경제부 부장
산업&IT부 부장
비즈니스피플 사업본부장
금융증권부 차장
정책경제부 기자
SK그룹이 추형욱 사장과 장용호 총괄사장의 SK이노베이션 각자대표 체제로 액화천연가스(LNG) 사업에 무게감을 더했다.'LNG 전문가' 추 사장은 올해 그룹 사장단 인사에서 신뢰를 다시 확인한 만큼 SK이노베이션의 리밸런싱(사업재편) 이후 사업 안착을 ..
기후변화를 저지하기 위한 글로벌 합의가 이뤄진 지 10년이 지났음에도 충분한 성과를 거두지..
아마존 클라우드 서비스(AWS)가 오픈AI와 대규모 계약을 체결한 것은 그동안 인공지능(AI) ..
정부가 긴급 금융지원과 수소 환원 제철 연구개발(R&D) 확대 등 '철강산업 고도화 방안'을 내놨지만 근본 해법으로는 부족하다는 지적이 나온다.철강업계는 미국과 유럽의 수출 규제, 중국의 가격 덤핑, 국내 정치권의 입법 지연 등이 겹치..
'국감 국회'가 끝나고 '예산국회'가 시작됐다.728조 원이라는 사상 최대 규모의 2026년도 예산안을 둘러싸고 여야 충돌의 전운이 감돈다. 더불어민주당은 '민생과 미래를 위한 투자'라며 확대재정의 원안 관철에 전력을 쏟을 태..
올해 롯데그룹 인사의 관전 포인트 가운데 하나는 식품 계열사다.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지난해 말 실시한 정기 임원인사에서 식품 계열사를 사실상 인사 무풍지대로 남겨뒀다. 그룹 전체 CEO의 36%를 물갈이하는 '역대급 쇄신' 기조를 빗겨간 예외적 ..
정부는 핵추진 잠수함 건조를 2020년대 안에 시작하면 2030년에 핵추진 잠수함을 보유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국방부는 4일 서울 용산구 대통령실에서 이재명 대통령 주재로 열린 국무회의에서 2020년대 후반에 원잠 건조를 시작하면 2030년대 중후반에는..
국내외 완성차업체 두루 거친 마케팅 전문가, 중국브랜드 선입견 탈피 신뢰 구축 주력 [2025년]
2년 연속 실적 반등 성공, 중형 증권사 내실 다질 때 [2025년]
LG생건·CJ오쇼핑 출신 '모기업 살린 소방수', 글로벌 브랜드 도약에 집중 [2025년]
자회사형 GA 흑자전환 이끈 영업전문가, 수익성 강화·내실 다지기 주력 [2025년]
호남기반에서 전국구 그룹으로 키워, 인수합병으로 사세 확장 [2025년]
대부업으로 성장한 재일교포 3세, 종합금융그룹 도약 노려 [2025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