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팬올 발행인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윈앤파트너스 법률사무소 변호사
영화평론가
MTN 기업&경영센터장
토지+자유연구소 부소장
금융증권부 기자
커리어케어 PEPG 부본부장 전무
상속 전문 변호사
언론인
산업&IT부 부장
건설&에너지부 부국장
정책경제부 부장
비즈니스피플 사업본부장
금융증권부 차장
정책경제부 기자
한국항공우주산업(KAI)가 정치적 입김 차단과 내부통제라는 양면과제를 해결해야 하는 과제를 안았다.그동안 정치권에서 자유로울 수 없는 생래적 위치에 더해 방만한 일부 임원에 대한 내부 비판까지 나오고 있다.KAI는 현재 사장 직무대행체제로 '리더..
기후변화를 저지하기 위한 글로벌 합의가 이뤄진 지 10년이 지났음에도 충분한 성과를 거두지..
아마존 클라우드 서비스(AWS)가 오픈AI와 대규모 계약을 체결한 것은 그동안 인공지능(AI) ..
현대건설이 북미 지역을 비롯한 글로벌 원전사업 확대에 속도를 더하기 위해 원전 업계 최고 전문가로 꼽히는 핵심 인력을 영입했다.현대건설은 최근 마이클 쿤 전 웨스팅하우스 부사장을 전격 영입했다고 4일 밝혔다.마이클 쿤은 글로벌 시장에서 현대..
녹십자가 올해 미국에서 면역글로불린 제품 '알리글로'를 앞세워 빠르게 외형을 키우고 있지만 수익성 개선은 여전히 지연되고 있다.혈액제제 중심의 확장을 위해 미국 현지 혈액원 투자를 늘리고 있는 점을 감안하더라도, 자회사 지씨셀의 부진과 백신..
SK그룹이 추형욱 사장과 장용호 총괄사장의 SK이노베이션 각자대표 체제로 액화천연가스(LNG) 사업에 무게감을 더했다.'LNG 전문가' 추 사장은 올해 그룹 사장단 인사에서 신뢰를 다시 확인한 만큼 SK이노베이션의 리밸런싱(사업재편) 이후 사업 안착을 ..
[하노이(베트남)=비즈니스포스트] 응우옌 응옥 아인(Nguyen Ngoc Anh) 베트남 재무부 국채관리및대외경제관계국 부국장이 올해도 베트남의 경제 성장을 자신하며 한국과 협력이 지속해서 확대돼야 한다고 강조했다.응우옌 부국장은 4일 '한-아세안 협력 ..
국내외 완성차업체 두루 거친 마케팅 전문가, 중국브랜드 선입견 탈피 신뢰 구축 주력 [2025년]
2년 연속 실적 반등 성공, 중형 증권사 내실 다질 때 [2025년]
LG생건·CJ오쇼핑 출신 '모기업 살린 소방수', 글로벌 브랜드 도약에 집중 [2025년]
자회사형 GA 흑자전환 이끈 영업전문가, 수익성 강화·내실 다지기 주력 [2025년]
호남기반에서 전국구 그룹으로 키워, 인수합병으로 사세 확장 [2025년]
대부업으로 성장한 재일교포 3세, 종합금융그룹 도약 노려 [2025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