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경제부 기자
영화평론가
MTN 기업&경영센터장
토지+자유연구소 부소장
인사이트케이연구소 소장
유통&4차산업부 부국장
정책경제부 부장
상속 전문 변호사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언론인
산업&IT부 부장
금융증권부 부국장
건설&에너지부 부국장
재팬올 발행인
한국사회책임투자포럼 상임이사
비즈니스피플 사업본부장
금융증권부 차장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올해 하반기부터 제2의 '고대역폭메모리(HBM)'로 불리는 소캠(SoCAMM)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본격적인 경쟁을 펼칠 것으로 보인다.엔비디아가 올해 도입할 소캠 물량은 최대 80만 장 수준에 그치지만, 최근 저전력 인공지능(AI)..
한국 정부가 석유화학산업이 처한 구조적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서라도 국제플라스틱협약 협..
SK하이닉스가 고대역폭 메모리(HBM) 사업에 낙관적 전망을 제시하며 경쟁사인 마이크론도 긍..
비트코인 시세가 7월 초 가파른 상승세를 보인 뒤 12만 달러 아래로 하락하며 조정 구간을 지나고 있다.이더리움을 비롯한 알트코인 시세도 미국의 규제 불확실성이 떠오르며 전반적으로 약세를 보이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투자전문지 배런스는 25일 "..
방송통신위원회의 규제와 진흥 기능을 분리해 전문 규제기관으로 재정립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시대 변화에 맞춰 민간 시장의 콘텐츠 산업 활성화를 위해 방송통신 정책 체계를 근본적으로 재편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고삼석 동국대학교 AI융합대학..
기아가 하반기 미국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겠다는 목표를 내놨다.김승준 기아 재경본부장은 25일 2분기 실적 콘퍼런스 콜에서 "10개 분기 만에 두 자릿수 영업이익률을 놓친 것이 아쉽다"며 "미국 관세 영향만 아니었으면 이번 분기에도 두 자릿수 영업이..
한국 자동차부품 제조업체 코리아에프티가 한화로 55억여 원을 들여 미국 앨라배마주에 위치한 공장을 증설한다.코리아에프티는 현대자동차와 기아 등 기업에 부품을 공급한다.24일(현지시각) 앨라배마 지역매체 WAKA에 따르면 코리아에프티는 오번에 위..
현장경험 갖춘 오너 2세, 수익성 개선 과제 [2025년]
위기 때 더욱 냉정해져, 존경하는 인물 칭기스칸 [2025년]
삼성전자 반도체 영업전문가들 모여 설립, 글로벌 종합 반도체 유통기업 지향 [2025년]
풀뿌리 자치·3선의원 출신, 기후에너지부 신설에 의지 [2025년]
'절친' 한화 김동관과 경쟁구도 주목, 한-미 조선협력서 사업기회 잡으려 동분서주 [2025년]
현대차그룹의 손꼽히는 재무전문가, 2조원 규모 모로코 철도 수주 [2025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