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경제부 기자
영화평론가
MTN 기업&경영센터장
토지+자유연구소 부소장
인사이트케이연구소 소장
유통&4차산업부 부국장
정책경제부 부장
상속 전문 변호사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언론인
건설&에너지부 부국장
금융증권부 부국장
산업&IT부 부장
재팬올 발행인
한국사회책임투자포럼 상임이사
비즈니스피플 사업본부장
금융증권부 차장
남궁홍 삼성E&A 대표이사 사장이 올해 하반기 중에 9조 원에 이르는 신규수주 실적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화공 부문에서 중동, 북미 등에서 수주 전망이 밝은 데다 계열사 중심의 비화공 부문에서도 반등 흐름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25일..
한국 정부가 석유화학산업이 처한 구조적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서라도 국제플라스틱협약 협..
SK하이닉스가 고대역폭 메모리(HBM) 사업에 낙관적 전망을 제시하며 경쟁사인 마이크론도 긍..
이재명 대통령이 산재 사망 사고가 발생한 SPC삼립 시화공장을 직접 찾았다.이 대통령은 25일 오전 경기 시흥의 SPC삼립 시화공장에서 가진 '중대산업재해 발생 사업장 현장 간담회'에서 '각종의 사유로 너무 많은 사람이 죽어가는 대한민국의 ..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원전 1기를 해체하는 데 8726억 원이 든다. 여기에 국내에 원전 30기가 있음을 감안하면 국내 원전 해체 시장은 약 26조 원 규모로 추산된다.국제원자력기구(IAEA)에 따르면 영구정지 상태로 해체되지 않은 원전은 세계에 188기..
방송통신위원회의 규제와 진흥 기능을 분리해 전문 규제기관으로 재정립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시대 변화에 맞춰 민간 시장의 콘텐츠 산업 활성화를 위해 방송통신 정책 체계를 근본적으로 재편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고삼석 동국대학교 AI융합대학..
'오!정말'은 비즈니스포스트가 오늘 정치권에서 나온 주목할 만한 말을 정리한 기사다. 다음은 25일 '오!정말'이다.국민의 군대'오늘을 기점으로 국방부와 군은 비상계엄의 도구로 소모된 과거와 단절하고 오직 국가와 국민을 지키는 ..
현장경험 갖춘 오너 2세, 수익성 개선 과제 [2025년]
위기 때 더욱 냉정해져, 존경하는 인물 칭기스칸 [2025년]
삼성전자 반도체 영업전문가들 모여 설립, 글로벌 종합 반도체 유통기업 지향 [2025년]
풀뿌리 자치·3선의원 출신, 기후에너지부 신설에 의지 [2025년]
'절친' 한화 김동관과 경쟁구도 주목, 한-미 조선협력서 사업기회 잡으려 동분서주 [2025년]
현대차그룹의 손꼽히는 재무전문가, 2조원 규모 모로코 철도 수주 [2025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