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팬올 발행인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윈앤파트너스 법률사무소 변호사
영화평론가
MTN 기업&경영센터장
토지+자유연구소 부소장
금융증권부 기자
커리어케어 PEPG 부본부장 전무
상속 전문 변호사
언론인
건설&에너지부 부국장
정책경제부 부장
금융증권부 부국장
비즈니스피플 사업본부장
금융증권부 차장
정책경제부 기자
두산에너빌리티가 원전 시장에서 사업 확대에 순풍을 타고 있다.원전 해체 시장에 더해 한국과 미국 사이 원자력협정 개정에 따라 열릴 핵연료 인프라 시장까지 사업 영역을 다변화와 관련해 기대감이 커지는 상황으로 보인다.안규백 국방부 장관과 피트..
기후변화를 저지하기 위한 글로벌 합의가 이뤄진 지 10년이 지났음에도 충분한 성과를 거두지..
아마존 클라우드 서비스(AWS)가 오픈AI와 대규모 계약을 체결한 것은 그동안 인공지능(AI) ..
'국감 국회'가 끝나고 '예산국회'가 시작됐다.728조 원이라는 사상 최대 규모의 2026년도 예산안을 둘러싸고 여야 충돌의 전운이 감돈다. 더불어민주당은 '민생과 미래를 위한 투자'라며 확대재정의 원안 관철에 전력을 쏟을 태..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실용주의 노선을 취하는 이재명 정부에서 매각 테이블에 올라갈까.올해 국회 국정감사에서 KAI의 민영화와 관련된 이야기가 다시 흘러나오면서 KAI의 운명을 두고 재계의 관심이 몰리고 있다.KAI는 올해 상반기까지 수주잔고를..
녹십자가 올해 미국에서 면역글로불린 제품 '알리글로'를 앞세워 빠르게 외형을 키우고 있지만 수익성 개선은 여전히 지연되고 있다.혈액제제 중심의 확장을 위해 미국 현지 혈액원 투자를 늘리고 있는 점을 감안하더라도, 자회사 지씨셀의 부진과 백신..
[하노이(베트남)=비즈니스포스트] 민병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이재명 정부 출범 이후 한국과 베트남의 협력이 새로운 전기를 맞이하고 있다고 바라봤다.민 의원은 4일 '한-아세안 협력 확대를 위한 금융의 역할'을 주제로 베트남 롯데호텔 하노이에서 ..
국내외 완성차업체 두루 거친 마케팅 전문가, 중국브랜드 선입견 탈피 신뢰 구축 주력 [2025년]
2년 연속 실적 반등 성공, 중형 증권사 내실 다질 때 [2025년]
LG생건·CJ오쇼핑 출신 '모기업 살린 소방수', 글로벌 브랜드 도약에 집중 [2025년]
자회사형 GA 흑자전환 이끈 영업전문가, 수익성 강화·내실 다지기 주력 [2025년]
호남기반에서 전국구 그룹으로 키워, 인수합병으로 사세 확장 [2025년]
대부업으로 성장한 재일교포 3세, 종합금융그룹 도약 노려 [2025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