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경제부 기자
영화평론가
MTN 기업&경영센터장
토지+자유연구소 부소장
인사이트케이연구소 소장
유통&4차산업부 부국장
정책경제부 부장
상속 전문 변호사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언론인
금융증권부 부국장
산업&IT부 부장
건설&에너지부 부국장
재팬올 발행인
한국사회책임투자포럼 상임이사
비즈니스피플 사업본부장
금융증권부 차장
남궁홍 삼성E&A 대표이사 사장이 올해 하반기 중에 9조 원에 이르는 신규수주 실적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화공 부문에서 중동, 북미 등에서 수주 전망이 밝은 데다 계열사 중심의 비화공 부문에서도 반등 흐름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25일..
한국 정부가 석유화학산업이 처한 구조적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서라도 국제플라스틱협약 협..
SK하이닉스가 고대역폭 메모리(HBM) 사업에 낙관적 전망을 제시하며 경쟁사인 마이크론도 긍..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원전 1기를 해체하는 데 8726억 원이 든다. 여기에 국내에 원전 30기가 있음을 감안하면 국내 원전 해체 시장은 약 26조 원 규모로 추산된다.국제원자력기구(IAEA)에 따르면 영구정지 상태로 해체되지 않은 원전은 세계에 188기..
삼성전자의 6세대 고대역폭메모리(HBM4)의 원가가 SK하이닉스보다 30% 더 높을 것이란 일본 증권사 전망이 나왔다.이에 따라 HBM4 원가 절감에 성공한 SK하이닉스가 내년에도 선두를 공고히 할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25일 일본 증권사 노무라는 보고서를..
기아가 하반기 미국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겠다는 목표를 내놨다.김승준 기아 재경본부장은 25일 2분기 실적 콘퍼런스 콜에서 "10개 분기 만에 두 자릿수 영업이익률을 놓친 것이 아쉽다"며 "미국 관세 영향만 아니었으면 이번 분기에도 두 자릿수 영업이..
한국 자동차부품 제조업체 코리아에프티가 한화로 55억여 원을 들여 미국 앨라배마주에 위치한 공장을 증설한다.코리아에프티는 현대자동차와 기아 등 기업에 부품을 공급한다.24일(현지시각) 앨라배마 지역매체 WAKA에 따르면 코리아에프티는 오번에 위..
현장경험 갖춘 오너 2세, 수익성 개선 과제 [2025년]
위기 때 더욱 냉정해져, 존경하는 인물 칭기스칸 [2025년]
삼성전자 반도체 영업전문가들 모여 설립, 글로벌 종합 반도체 유통기업 지향 [2025년]
풀뿌리 자치·3선의원 출신, 기후에너지부 신설에 의지 [2025년]
'절친' 한화 김동관과 경쟁구도 주목, 한-미 조선협력서 사업기회 잡으려 동분서주 [2025년]
현대차그룹의 손꼽히는 재무전문가, 2조원 규모 모로코 철도 수주 [2025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