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앤파트너스 법률사무소 변호사
재팬올 발행인
영화평론가
비즈니스피플 사업본부장
MTN 기업&경영센터장
토지+자유연구소 부소장
유통&4차산업부 차장
인사이트케이연구소 소장
상속 전문 변호사
정책경제부 부장
유통&4차산업부 부국장
산업&IT부 부장
금융증권부 부국장
언론인
금융증권부 차장
금융증권부 기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정책경제부 기자
[씨저널]삼성중공업이 경험한 기나긴 적자 터널은 대표이사들의 무덤이 되어 왔다.2010년대 중반부터 이어진 연이은 손실과 지속된 재무 위기는 최고경영자들에게 커다란 부담과 무거운 책임으로 다가왔다.◆ 적자 늪에 빠진 삼성중공업, 그 시작과 원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행정부가 기후정책을 계속 추진하고 있는 미국 주 정부들을 상대..
젠슨 황 CEO를 비롯한 엔비디아 경영진이 미국 하원의원들과 만나 인공지능(AI) 반도체 대중..
국내 주요 게임사들이 2분기 신작을 앞세워 잇달아 시장 공략에 나선다.1분기에는 위메이드 '레전드 오브 이미르', 넥슨 '카잔', '마비노기 모바일', 크래프톤 'inZOI', 넷마블 'RF온라인: 넥스트' 등 굵직한 신작들이 연이어 흥행하며 국내 게임시장에..
아모레퍼시픽의 1분기 실적은 해외 호실적이 견인했는데 비중국은 고성장, 중국은 흑자전환했다.미래에셋증권은 2일 아모레퍼시픽에 대해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16만 원을 유지했다. 지난달 30일 기준 주가는 12만4400원에 거래를 마쳤다.현재 주가..
넷마블의 전략은 여전히 모바일 플랫폼에 치우친 행보로, F2P 기반 인게임 BM(비즈니스모델)의 강도를 높여 매출 지속성과 브랜드 이미지 제고 효과를 갖추지 못하고 있다.키움증권은 2일 넷마블에 대해 목표주가를 기존 5만7천 원에서 4만9천 원으로 하..
한미약품이 1분기 파트너사 임상 시료 공급 및 북경한미 실적 회복세로 시장 기대치에 부합하는 실적을 냈다.하반기에는 6월 미국당뇨병학회(ADA) 발표를 시작으로 다수 연구개발(R&D) 발표가 예정돼 있어 관련 성과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이..
스마트 홈 시스템 업체 창업주, 드론 탐지·무력화 기술 신사업 추진 [2025년]
'초격차' 전략으로 생보업계 1위 입지 굳혀, 삼성화재와 시너지 창출 과제 [2025년]
도전적·적극적인 대내외 행보, 실적 반등은 과제 [2025년]
지역과 중앙회 양쪽에서 잔뼈 굵어, 신뢰회복 최우선 과제 [2025년]
국내 대장암 로봇수술 선구자, 중증 초고난도 치료 전문병원으로 전환 주력 [2025년]
영업사원 출신 오너경영인, 글로벌 거점 확대에 주력 [2025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