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삼성전자, 아이폰6 맞서 갤럭시노트엣지 출시

강우민 기자 wmk@businesspost.co.kr 2014-10-25 14:57:3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전자가 아이폰6에 맞서 갤럭시노트4에 이어 갤럭시노트엣지를 국내시장에 내놓는다.

갤럭시노트엣지는 삼성전자 스스로 혁신의 이미지를 확고히 보여주기 위해 갤럭시노트4와 별도로 선보인 제품이다.

  삼성전자, 아이폰6 맞서 갤럭시노트엣지 출시  
▲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엣지 모습
아이폰6이 국내에서 예약매에 들어가면서 초기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데 갤럭시노트엣지가 대항마 역할을 해낼지 주목된다.

27일 삼성전자와 이동통신업계 관계자들의 말을 종합하면 갤럭시노트엣지가 10월 안에 SK텔레콤에서 먼저 출시된다.

이 제품의 출고가는 알려지지 않았으나 갤럭시노트4보다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KT와 LG유플러스도 11월 중에 갤럭시노트엣지를 출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갤럭시노트엣지는 스마트폰을 전면으로만 보는 고정관념을 깨고 옆면으로도 볼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갤럭시노트엣지는 측면 디스플레이로 스마트폰 커버를 닫은 상태에서도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거나 스마트폰을 제어할 수 있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또 동영상을 보거나 인터넷 서핑을 하면서 방해를 받지 않고 옆 화면으로 메시지나 알림을 확인할 수 있다.

이영희 삼성전자 부사장은 “갤럭시노트엣지는 혁신 리더십을 공고히 하고 새로운 경험과 또 다른 문화를 창출하게 될 것”이라며 "갤럭시노트4는 메이저 드라이버로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갤럭시노트엣지와 의미가 다르다"고 말했다.

갤럭시노트엣지는 공개된 뒤 외신들로부터 혁신적 제품으로 평가받는다.

타임은 "갤럭시노트엣지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 것인지 두고 볼 일이지만 포화된 스마트폰시장에서 다른 스마트폰들과 확실히 다르다"라고 보도했다.

영국 일간지 가디언은 "갤럭시노트엣지는 그 어떤 경쟁사 스마트폰들과도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줬다"고 평가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강우민 기자]

최신기사

콜마비앤에이치 화장품 관련 사업 계열사에 매각, 건강기능식품에 집중
LG전자,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 VS사업본부에 경영성과급 539% 지급
이재명 "AI 로봇 도입 막는 절박함 이해, 대응 위해 창업 사회로 가야"
[오늘의 주목주] '하이닉스 지분 가치 부각' SK스퀘어 주가 7%대 상승, 코스닥 에..
하나금융지주 2025년 순이익 4조29억 7.1% 증가, 기말배당 주당 1366원
코스피 개인 매수세에 5220선 강보합 마감, 코스닥은 7거래일 만에 하락전환
루닛 2500억 규모 주주배정 유상증자 실시하기로, 1:1 무상증자도 병행
SK텔레콤, 개인정보 유출 보상 1인당 10만 원 소비자원 조정안도 불수용
하나금융지주 '순이익 4조 클럽' 첫 입성, 함영주 콘퍼런스콜 직접 나와 주주환원 확대..
[30일 오!정말] 국힘 박성훈 "고위공직자 재산 공개 내역은 미국 주식 투자자 명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