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KEB하나은행, 은행 중 서비스 만족도 가장 높아

김현정 기자 hyunjung@businesspost.co.kr 2017-02-07 11:46:3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EB하나은행의 서비스 만족도가 가장 높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 1600명을 대상으로 전국적 서비스망을 갖춘 8개 은행을 놓고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KEB하나은행이 3.68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7일 밝혔다. 8개 은행의 종합만족도는 5점 만점에 평균 3.62점이었다.

  KEB하나은행, 은행 중 서비스 만족도 가장 높아  
▲ 한국소비자원은 전국적 서비스망을 갖춘 8개 은행의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KEB하나은행이 3.68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7일 밝혔다.
이어 신한은행(3.66점), 우리은행(3.63점), KB국민은행(3.63점), NH농협은행(3.61점), IBK기업은행(3.60점), 한국씨티은행(3.60점), SC제일은행(3.56점)의 순으로 나타났다.

KEB하나은행은 시설 및 직원서비스, 금융상품 다양성, 이자율·수수료, 서비스 호감도 부문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다만 KB국민은행이 지점·ATM 이용편리성 부문에서는 3.59점으로 만족도가 가장 높았다.

한국소비자원은 모바일앱 이용자 수가 많아짐에 따라 모바일 앱 이용 만족도를 별개로 조사했다. 응답자 1600명 가운데 62.5%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한은행이 앱 이용 편리성, 기능의 다양성·신속성, 수수료 및 비용혜택, 화면 구성 및 디자인, 고객 응대 서비스 등 5개 부문에서 모두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SC제일은행은 모든 부문에서 가장 낮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소비자원은 “사업자 간담회를 통해 이번 조사결과를 공유하고 모바일앱을 비롯한 은행서비스 전반에 대한 서비스 품질 개선을 권고했다”며 “사업자들은 낮은 평가를 받은 부문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현정 기자]

최신기사

현대차 장재훈 부회장 "자율주행 기술 내재화 필요, 정부 수소 생태계 지원해야"
신한금융지주 진옥동 시대 3년 더, '일류 신한'에 생산적 금융 더한다
컴투스 올해 신작 부진에 적자전환, 남재관 일본 게임 IP로 돌파구 찾는다
[4일 오!정말] 이재명 "대승적으로 예산안 처리 협력해 준 야당에 거듭 감사"
[오늘의 주목주] '관세 불확실성 해소' 현대모비스 8%대 상승, 코스닥 에임드바이오 ..
코스피 외국인 매도세에 4020선 약보합, 원/달러 환율 1473.5원까지 올라
WSJ "샘 올트먼 오픈AI의 로켓회사 투자 모색", 일론 머스크와 경쟁 구도 강화
중국 AI 반도체 '엔비디아 대체' 속도 낸다, 화웨이 캠브리콘 출하량 대폭 늘려
[현장] HMM 노조 본사 부산 이전에 강력 반발, "더 이상 직원 희생 강요 안돼, ..
SK네트웍스 엔코아 등 주요 자회사 대표 변경, "AI 성장 엔진 강화에 초점"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