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2025금융포럼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LG전자 오브제컬렉션 구매에서 MZ세대 비중 높아, 40대 이하 60%

구광선 기자 kks0801@businesspost.co.kr 2021-11-02 12:09:1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LG전자 오브제컬렉션 구매에서 MZ세대 비중 높아, 40대 이하 60%
▲ LG전자 모델들이 'LG오브제컬렉션' 출시 1주년을 맞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LG전자 >
LG전자가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오브제컬렉션’을 앞세워 생활가전 고객층을 늘리고 있다.

2일 LG전자의 자체 고객조사에 따르면 오브제컬렉션을 출시한 뒤 1년 동안 오브제컬렉션 제품을 구매한 고객 가운데 40대 이하가 차지하는 비중이 60%를 넘은 것으로 조사됐다.

LG전자 생활가전을 구입한 전체 고객 가운데 40대 이하 비중이 절반인 것을 고려했을 때 오브제컬렉션은 MZ세대 선호도가 상대적으로 높은 것으로 해석됐다.

특히 여러 제품군을 패키지로 구입하는 고객 비중이 높아졌다. 최근 1년 동안 LG전자 베스트샵에서 오브제컬렉션을 구입한 고객의 약 30%가 3가지 이상의 제품을 동시에 구입했다고 LG전자는 말했다.

이런 변화에 힘입어 LG전자 생활가전(H&A)사업본부의 3분기 누적 매출은 20조 원을 넘겼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20% 이상 늘었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장 부사장은 “LG프리미엄 가전의 압도적 성능과 공간과 조화를 이루는 차별화된 디자인을 모두 갖춘 오브제컬렉션 제품군(라인업)을 지속 강화해 더 많은 고객이 공간 인테리어가전의 차별화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구광선 기자]

최신기사

이재명 다음 주 4대그룹 회장 간담회, 한미 관세협상 타결 후속 대책 논의
김동녕 18년 만에 한세실업 대표이사로 경영 복귀, 3인 각자대표 체제로 전환
LG전자 조주완 "스마트팩토리 누적 수주 1조 눈앞, 반도체·제약으로 확장"
KT&G 3분기 매출 1.8조 영업이익 4653억 역대 최대, 연간 실적 목표치 상향
하나증권 "한미약품 고지혈증 제네릭에서 압도적 매출 성장, 비만 약 내년 4분기부터 매..
현대면세점 첫 연간 흑자 가시권, 박장서 신라·신세계 빠진 인천공항점 입점 결단하나
IBK투자 "현대그린푸드 범현대 외 수주 경쟁력 확대, 생산효율도 개선"
아모레퍼시픽그룹 3분기 영업이익 1043억 내 39% 증가, 글로벌 매출 호조
IBK투자 "네이버 AI·젼환 가속화, 광고 커머스 콘텐츠에 통합 플랫폼 전략"
루닛 자회사 볼파라와 브랜드 통합, 서범석 "AI 혁신기업으로 한 단계 도약"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