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경제부 기자
영화평론가
MTN 기업&경영센터장
토지+자유연구소 부소장
인사이트케이연구소 소장
유통&4차산업부 부국장
정책경제부 부장
상속 전문 변호사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언론인
금융증권부 부국장
건설&에너지부 부국장
산업&IT부 부장
재팬올 발행인
한국사회책임투자포럼 상임이사
비즈니스피플 사업본부장
금융증권부 차장
조길현 데브시스터즈 대표가 대표작 '쿠키런' 지식재산(IP)의 확장에 본격적으로 드라이브를 걸고 있다. 신규 IP 개발보다 기존 브랜드 파워 극대화에 집중하면서 쿠키런 IP의 활용도를 높이는 데 무게를 싣는 모습이다.24일 업계에 따르면 데브시스터즈..
기후변화로 매년 증발하는 물이 늘고 있는 호주에서 기업과 지방 정부들이 이를 해결하기 위..
SK하이닉스가 고대역폭 메모리(HBM) 사업에 낙관적 전망을 제시하며 경쟁사인 마이크론도 긍..
달바글로벌이 코스피 상장을 계기로 인수합병(M&A)에 본격적으로 나설 채비를 마쳤다. 증시 입성으로 어느 정도 자금력을 확보한 만큼, 이제는 '규모의 경제'와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앞세워 선두권 K-뷰티 기업들과의 격차를 좁히겠다는 전략이다..
LG전자가 2분기 관세와 물류비 부담, TV사업 부진 등으로 수익성이 크게 악화됐다.LG전자는 2025년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20조7352억 원, 영업이익 6394억 원을 거뒀다고 25일 밝혔다. 2024년 2분기보다 매출은 4.4%, 영업이익은 46.6% 감소했다.회사..
LG에너지솔루션이 하반기 의미 있는 수익성 개선이 가능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놨다.이창식 LG에너지솔루션 최고재무책임자(CFO)는 25일 2분기 실적 콘퍼런스콜에서 "미국이 국가별로 관세를 합의하고 있고, 미국 감세법안도 확정되면서 2차전지 시장 변..
현대차그룹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가 4700대가 넘는 차량을 미국에서 리콜한다.LG전자가 공급한 디지털 계기판의 소프트웨어 오류가 원인이 됐다.미국 고속도로교통안전국(NHTSA)은 현대차 미국법인이 4754대의 제네시스 차량을 리콜하겠다고 18일에 접..
현장경험 갖춘 오너 2세, 수익성 개선 과제 [2025년]
위기 때 더욱 냉정해져, 존경하는 인물 칭기스칸 [2025년]
삼성전자 반도체 영업전문가들 모여 설립, 글로벌 종합 반도체 유통기업 지향 [2025년]
풀뿌리 자치·3선의원 출신, 기후에너지부 신설에 의지 [2025년]
'절친' 한화 김동관과 경쟁구도 주목, 한-미 조선협력서 사업기회 잡으려 동분서주 [2025년]
현대차그룹의 손꼽히는 재무전문가, 2조원 규모 모로코 철도 수주 [2025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