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경제부 기자
영화평론가
MTN 기업&경영센터장
토지+자유연구소 부소장
인사이트케이연구소 소장
유통&4차산업부 부국장
정책경제부 부장
상속 전문 변호사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언론인
금융증권부 부국장
산업&IT부 부장
건설&에너지부 부국장
재팬올 발행인
한국사회책임투자포럼 상임이사
비즈니스피플 사업본부장
금융증권부 차장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올해 하반기부터 제2의 '고대역폭메모리(HBM)'로 불리는 소캠(SoCAMM)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본격적인 경쟁을 펼칠 것으로 보인다.엔비디아가 올해 도입할 소캠 물량은 최대 80만 장 수준에 그치지만, 최근 저전력 인공지능(AI)..
한국 정부가 석유화학산업이 처한 구조적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서라도 국제플라스틱협약 협..
인텔이 첨단 반도체 파운드리 시장에서 경쟁을 중단할 가능성을 예고했다. 차세대 공정 기술..
엔씨소프트가 위기 극복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이사와 박병무 공동대표이사의 '역할 분담'을 통해 변화의 속도를 높이고 있다.각자대표 체제가 아닌 공동대표 체제임에도 불구하고 각자의 전문성을 극대화해 조직 혁신과..
두산밥캣이 관세 불확실성 등에 대응하기 위해 딜러 재고를 감축한 탓에 2분기 영업이익이 감소했다.두산밥캣이 2025년 2분기 연결기준 매출 2조2014억 원, 영업이익 2042억 원, 순이익 1218억 원을 거둔 것으로 잠정집계됐다고 25일 밝혔다.2024년 2분..
미국 월가를 포함한 해외 증권사들이 SK하이닉스의 향후 실적에 대해 엇갈린 전망을 내놓고 있다.고대역폭메모리(HBM) 경쟁 심화에 따른 가격 하락으로 목표 주가를 하향한 증권사가 있는 반면 앞선 경쟁력을 바탕으로 선두 입지를 더 강화할 것이란 증..
LG에너지솔루션이 중국 야화그룹과 함께 아프리카 모로코에 리튬 제련 공장을 설립한다는 외신 보도가 나왔다.합작투자 규모가 한화로 8400억 원을 넘는다는 것으로 전해졌다.카림 지단 모로코 투자·융합·공공정책평가부 특임장관은 23일 자신..
현장경험 갖춘 오너 2세, 수익성 개선 과제 [2025년]
위기 때 더욱 냉정해져, 존경하는 인물 칭기스칸 [2025년]
삼성전자 반도체 영업전문가들 모여 설립, 글로벌 종합 반도체 유통기업 지향 [2025년]
풀뿌리 자치·3선의원 출신, 기후에너지부 신설에 의지 [2025년]
'절친' 한화 김동관과 경쟁구도 주목, 한-미 조선협력서 사업기회 잡으려 동분서주 [2025년]
현대차그룹의 손꼽히는 재무전문가, 2조원 규모 모로코 철도 수주 [2025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