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광주형 일자리’ 사업에서 생산되는 경형SUV 자동차의 온라인판매를 추진한다.
4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광주글로벌모터스(GGM)에서 위탁생산하는 경형SUV(스포츠유틸리티 차량) AX1을 놓고 온라인을 통한 고객직접판매 방식을 검토하고 있다.
 
![현대차, '광주형 일자리' 공장의 경형SUV 놓고 온라인판매 추진]() 
 
현재 경형SUV AX1는 현대차가 광주글로벌모터스에 위탁생산을 맡긴 첫 차로 ‘캐스퍼’가 차 이름으로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AX1은 20~30대의 수요를 겨냥한 모델로 9월부터 본격 양산에 들어가는 것으로 파악됐다.
현대차는 이와 관련해 노동조합과 협의를 거쳐 결정하겠다는 태도를 보이고 있다.
온라인판매는 AX1만을 대상으로 한 것으로 기존 현대차 공장에서 생산되는 차종은 해당되지 않는 것으로 전해졌다.
현대자동차그룹은 미국과 유럽 등 해외에서는 온라인판매 플랫폼인 ‘클릭 투 바이’를 통해 고객 직접판매를 진행하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기아를 포함해 이 판매방식을 도입하지 않았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