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공시

거래소, 녹십자홀딩스2우 주가 급등에 7일 하루 매매거래 정지

박안나 기자 annapark@businesspost.co.kr 2020-08-06 17:35:3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녹십자홀딩스2우의 매매거래가 7일 하루 동안 정지된다.

투자위험종목으로 지정된 이후에도 주가가 큰 폭으로 올랐기 때문이다.
 
거래소, 녹십자홀딩스2우 주가 급등에 7일 하루 매매거래 정지
▲ 한국거래소 로고.

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는 녹십자홀딩스2우 주식 매매거래를 7일 하루 동안 정지한다고 6일 공시했다.

녹십자홀딩스2우는 녹십자가 개발하고 있는 코로나19 혈장 치료제 개발 기대감에 급등세를 이어왔다.

7월31일 10만1천 원에 거래를 마친 녹십자홀딩스2우 주가는 6일 23만1500원에 장을 마감했다. 4거래일 동안 129.21% 뛰었다.

거래소는 “투자위험종목으로 지정된 뒤에도 주가가 급등해 하루 동안 매매거래가 정지되니 투자에 주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녹십자홀딩스2우는 7월23일 투자위험종목으로 지정됐다.

거래소는 주가가 일정 기간 급등하는 종목을 투자주의종목, 투자경고종목, 투자위험종목으로 지정하고 있다.

거래소는 투자경고종목과 투자위험종목 단계에서 매매거래 정지를 내릴 수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안나 기자]

최신기사

정부 국가인공지능위원회를 AI정책 컨트롤타워로 강화하는 입법 예고
경찰-식약처, 윤활유 의혹 SPC삼립 시화공장 15일 합동점검, 5월 끼임 사망사고 공장
LG전자 중국 스카이워스·오쿠마와 유럽 중저가 가전 협력키로, 기획·설계부터 공동작업
경제계 "노란봉투법 개정, 노사협의 우선해야", 민주당 "합리적 대안 마련"
현대그룹 '연지동 사옥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볼트자산운용 선정, 매각 후 재임대해 사..
SK증권 "이제 적자 넷마블은 잊어줘, IP 활용도 레벨업"
대신증권 "영원무역 골치덩어리 스캇, 올해 적자를 벗어나기 힘들다"
미래에셋 "하이브 멀리서 보면 희극, 장기적 사업 기대감"
대신증권 "한국콜마 다가온 성수기, 하반기 미국 2공장 본격 가동"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1500만 눈앞, '수익성 개선' 손정현 10% 이익률 재달성 목표
Cjournal

댓글 (1)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정연길
공격성 투자자 다 망가뜨리네 큰 회사는 봐주면서 거래소양반들 작은 회사도 살아야 큰회사도사는데 너무심하네   (2020-08-07 20:0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