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엔씨소프트, 리니지M의 두 번째 에피소드 '라스타바드' 업데이트

서하나 기자 hana@businesspost.co.kr 2018-09-28 15:10:4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엔씨소프트, 리니지M의 두 번째 에피소드 '라스타바드' 업데이트
▲ 리니지M의 투사&라스타바드 업데이트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가 모바일 대규모 다중접속 역할수행(MMORPG)게임 ‘리니지M’의 두 번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엔씨소프트는 28일 ‘리니지M’의 두 번째 에피소드 ‘라스타바드(THE LASTAVARD)’ 업데이트를 모두 마쳤다고 밝혔다.

모든 이용자는 신규 클래스(직업) ‘투사’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투사는 리니지M의 7번째 클래스로 원작 PC온라인게임 ‘리니지’에는 없던 근거리 공격에 특화돼 있다. 

투사는 △드래곤 리플랙팅(적의 공격 데미지를 쌓았다가 반사) △드래곤 스턴 (약점 노출 단계에 따라 적중 확률 상승) △카운터 어썰트 (물리 데미지 방어) 등 고유의 강력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이날 오후 6시 새 서버 라스타바드의 문도 연다.

새 서버인 라스타바드를 이용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캐릭터를 빠르게 키울 수 있는 혜택을 준다. 라스타바드에 처음으로 접속하는 캐릭터에 드래곤 다이아몬드 100개, 축복받은 변신 및 마법인형 카드상자 등도 지급한다.

이용자들은 신규 콘텐츠인 ‘월드던전 라스타바드’도 이용할 수 있다. 월드던전 라스타바드는 각 월드 이용자가 한 데 모여 전투를 벌일 수 있는 통합 사냥터를 말한다. 라스타바드 던전은 지하 1층에서 지상 4층까지 규모로 이뤄져있다.

엔씨소프트는 라스타바드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10월11일까지 ‘경험치 합산 이벤트’와 ‘암흑룡의 성소 이벤트’를 펼친다. 

경험치 합산 이벤트를 통해 2개 캐릭터의 경험치를 하나로 합칠 수 있다. 70레벨 이상 이용자는 1인용 인스턴스 던전인 ‘암흑룡의 성소’에 들어갈 수 있고 던전 공략을 마치면 ‘영웅 무기상자’ 등 게임 속 아이템이 지급된다.

엔씨소프트는 이날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리니지M의 정기 점검 및 업데이트를 마치기로 했지만 점검시간이 계속 미뤄졌다.

이번 정기 점검 및 업데이트는 결국 예상보다 3시간 가량 늦어진 정오 즈음에 마무리됐다. 리니지M은 이날 오전 한때 네이버 인기검색어 1위에 오르기도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서하나 기자]

최신기사

이재명 "한동훈 한덕수 담화는 2차 내란, 12월14일 윤석열 탄핵할 것"
현대차그룹 해외 판매량 중 미국 비중 23.3%로 36년 만에 최대
'대통령 최측근' 행안부 장관 이상민 자진사퇴, 윤석열 사의 수용
삼성전자 갤럭시,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14년 연속 1위 달성
경제부총리 최상목 국회에 호소, "경제만큼은 여야 없이 조속히 처리해 달라"
야권 "한동훈-한덕수 권한위임은 위헌" 한목소리 , 제2 쿠데타 주장도
SK텔레콤 에릭슨 노키아 협업 '오픈랜' 연구성과 발표, "텔코 에지 AI 실현"
조국 "연성 쿠데타의 음모 냄새가 짙어져, 검찰이 갑자기 일하는 척"
진보당 "한동훈의 국정혼란 틈탄 제2의 쿠데타 시도를 규탄한다"
우리은행, 주택담보대출 상담에도 생성형 AI 기술 적용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