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신세계그룹, '푸른밤' 내놓으며 소주시장 본격 뛰어들어

조은아 기자 euna@businesspost.co.kr 2017-09-14 12:49:2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신세계그룹이 소주 신제품 ‘푸른밤’을 출시하고 소주시장에 뛰어든다.

신세계그룹은 지난해 이마트를 통해 제주소주를 인수했다.
 
신세계그룹, '푸른밤' 내놓으며 소주시장 본격 뛰어들어
▲ 제주소주가 내놓은 '푸른밤'.

제주소주는 푸른밤을 15일 공식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출시되는 제품은 알코올도수 16.9%의 저도주 ‘짧은밤’과 20.1%의 고도주 ‘긴밤’ 등 2종이다. 용량은 모두 360ml이다.

15일부터 전국 이마트 매장을 비롯해 신세계백화점, 트레이더스, 이마트24, 이마트에브리데이 등 신세계그룹 유통채널에서 판매한다. 제주지역의 경우 일반 주류업소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제주소주에 따르면 푸른밤은 정제공법에 공을 들여 기존 소주와 차별화했다. 제주의 화산암반수를 활용해 제조했고 5단계에 걸친 초정밀 여과과정을 통해 알코올향과 끝맛을 깔끔하게 다듬었다.

제주소주 관계자는 “물입자와 알코올입자의 결합을 높이는 72시간의 숙성공법을 통해 부드러움을 한층 더 높였다”며 “천연식물성 감미료 ‘토마틴’을 다량 첨가해 알코올향을 줄이고 풍미를 더욱 높였다”고 말했다.

신세계그룹은 지난해 12월 이마트가 지분 100%를 취득하는 방식으로 제주소주를 인수했다. 설비 확충을 위해 6월 100억 원을 추가 출자하는 등 모두 250억 원을 투입했다.

김운아 제주소주 대표는 “신제품 푸른밤은 상품개발과 생산, 마케팅 등 모든 분야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맛과 품질 등에서 기존 소주들과 차별화에 힘썼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

인기기사

[Who Is ?] 진양곤 16년 뚝심 '리보세라닙', HLB 글로벌 항암신약 성공할까 윤휘종 기자
리모델링 최대어 '우극신' 시공사 선정 눈앞, '건설사 빅4' 이유있는 컨소시엄 입찰 류수재 기자
마이크론 AI 메모리반도체 우위 자신, 128GB DDR5 서버용 D램 최초로 공급 김용원 기자
[조원씨앤아이] 차기 대선주자 적합도, 이재명 39.3% 한동훈 21.9% 조장우 기자
유바이오로직스 투자받은 팝바이오텍, 네이처에 에이즈 관련 연구 실어 장은파 기자
'대기 줄고 가격 내리고' 전기차 살 기회, 충전효율 '톱10' 실구매값 따져보니 허원석 기자
한화오션 오스탈 인수 문제없다, 호주 국방부 장관 "오스탈은 민간기업" 김호현 기자
포스코그룹 투자 속도 조절, 전중선 포스코이앤씨 그룹 일감 기대 낮아져 '부담' 장상유 기자
[미디어리서치] 윤석열 지지율 30.1%, 대선주자 진보-이재명 보수-한동훈 가장 지지 김대철 기자
에코프로비엠, 미국 CAMX파워 음극재 기술 라이선스 획득 김호현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