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이준석 "비서관 할머니 댁 깔끔하게 전소", 허은아 "재난 때 할 말인가"

김대철 기자 dckim@businesspost.co.kr 2025-03-27 16:44:4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허은아 전 개혁신당 대표가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이 산불 사태와 관련해 부적절한 발언을 했다고 비판했다.

허은아 전 개혁신당 대표는 27일 페이스북에 올린 ‘이준석의 언어, 압도적 해로움’이라는 글에서 “이준석 의원이 어제 라이브 방송에서 직접 비서관 할머니 댁이 깔끔하게 전소됐다고 발언했다는 제보를 받았다”며 “국회의원이 재난 상황에서 할 말인가”라고 적었다.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36862'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이준석</a> "비서관 할머니 댁 깔끔하게 전소", 허은아 "재난 때 할 말인가"
▲ 허은아 전 개혁신당 대표가 27일 페이스북에서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이 산불 사태와 관련해 부적절한 발언을 했다고 비판했다.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이 26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이준석 유튜브 채널 화면 갈무리>

이준석 의원은 전날 오후 10시 본인의 유튜브 채널 ‘이준석’에서 약 95분 동안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이 의원은 “사실 저희 의원실에도 선임 비서관 한 사람이 자기 할머니 댁이 깔끔하게 전소돼가지고 굉장히 안타까운 상황”이라며 자신의 비서관도 이번 산불로 피해를 입은 사람이라고 밝혔다.

허 전 대표는 이 의원의 발언에 담긴 단어만 봐도 인식 수준을 알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비극 앞에 ‘깔끔하게’라는 단어를 붙이는 사람, 그건 단순한 말실수가 아니다”며 “그의 언어 속에는 고통을 대하는 태도, 그리고 타인의 상처를 감각하지 못하는 정치인의 본질이 드러나 있다”고 꼬집었다.

허 전 대표는 이 의원이 산불 현장을 방문하지 않은 이유로 공무원들이 괜히 보고하기 때문이라고 밝힌 점도 국회의원으로서 올바른 태도가 아니라고 비판했다.

허 전 대표는 “국회의원이 현장에서 보고받는 것이 왜 문제가 되나”며 “책임이 불편하면 조용히라도 다녀오는 게 맞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국민이 삶을 잃고 있는 재난 한복판에서 그는 또다시 ‘책임’ 대신 ‘회피’를, ‘공감’ 대신 ‘말장난’을 택했다”고 덧붙였다. 이 의원이 12·3 비상계엄 당시 계엄해제 표결에 불참한 일을 꼬집은 것으로 풀이된다.

이 의원은 12·3 비상계엄 당시 국회 앞까지 왔지만 경찰의 출입 통제에 막히자 계엄해제 표결에 불참했다. 당시 이 의원 옆에 있던 보좌진이 이 의원에게 담을 넘어 들어갈 것을 권유했지만 이 의원은 “시끄러 임마”라고 말했던 영상이 공개되면서 논란이 커졌다.

이를 두고 이 의원은 ”민주당 지지자들은 원래 가족 간에 재밌는 방식으로 신체부위의 안부를 묻는 대화도 다 이겨내시고 지지하는 분들 아니십니까“라고 반박했다. 김대철 기자

최신기사

현대차그룹 'CES 2026'서 AI 로봇 등 미래모빌리티 핵심기술 공개, 휴머노이드 ..
민주당, 김범석의 국회 쿠팡 청문회 불출석에 "국정조사도 추진"
국토부, 29일부터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6천 호 사업자 공모
이재명 초대 기획예산처 장관에 이혜훈 발탁, 국힘 계열 정당 3선 의원 출신
스튜어드십 코드 도입 9년 만에 개정 추진, 이행 점검 공시도 강화
이재명 29일부터 청와대로 출근, 0시부터 봉황기 게양
삼성전자, CES에서 2026년형 새 음향 기기 6종 공개하기로
기후에너지환경부 '해상풍력발전추진단' 조기 출범, 보급 및 기반확충 속도
비트코인 1억2800만 원대 상승, 가상화폐 받고 군사기밀 유출 시도 거래소 대표 실형..
한국 기업 내년 CES에서도 최다 혁신상 '예약', 최고상 중 절반 석권
Cjournal

댓글 (3)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하하
이준석이 공감능력 없는 양육강식주의인걸 모르는 사람도 있나. 대통령되면 윤석열보다 더할거다.   (2025-03-27 20:37:46)
Gchong
ㅉㅉ 제보도 제대로 받아야지. 그말은 해당 보좌관이 직접 말한거 그대로 옮긴건데 마치 이준석이 생각해서 얘기한거처럼 썻네. 매일 이준석 모니터링 안하면 관심조차 못 받으니 어쩌누..   (2025-03-27 17:04:07)
Gchong
허은아는 "임명"과"임면"의 뜻차이도 몰라 당대표에서 짤렸는데 본인이 이런 비판할 자격이 있는지...   (2025-03-27 17:0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