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사회

강원 정선 백석산에 큰 불, 불길 15시간여 만에 겨우 잡아

고우영 기자 kwyoung@businesspost.co.kr 2019-12-12 17:39:4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강원 정선 백석산에 큰 불, 불길 15시간여 만에 겨우 잡아
▲ 소방대원들이 12일 강원 정선군 북평면 나전리 백석산에서 산불 진화작업을 벌이고 있는 모습. <연합뉴스>
강원 정선의 백석산에서 일어난 산불의 큰 불길이 발생 15시간여 만에 잡혔다.

동부지방산림청 등 산림당국과 소방당국은 12일 오전 10시39분경 강원 정선군 북평면 나전리 백석산에서 발생한 산불의 큰 불길을 모두 잡았다고 밝혔다.

동부지방산림청 등 산림당국과 소방당국은 공무원과 소방대원 등 인력 160여 명과 헬기 7대를 투입해 큰 불길의 진화를 완료했다. 

이번 산불로 생긴 피해 면적은 약 2만㎡로 추정된다.

백석산 산불은 11일 오후 7시18분경 산의 7부 능선에서 처음 일어나 정상으로 번졌다. 

소방당국은 백석산의 산세가 험한 데다 건조한 날씨에 강풍까지 불어 진화에 어려움을 겪었다고 설명했다.

소방당국은 남은 불씨를 모두 끈 뒤 등산로와 산 정상 일대를 정밀 감식해 화재원인을 조사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우영 기자]

최신기사

미국 기준금리 '강제적 인하' 가능성, 씨티 "트럼프 관세 미국 경제에 타격 커"
대한상의 최태원 "메가 샌드박스에서 학업이 일자리인 스페셜존 만들자"
인텔 차세대 CPU도 TSMC 2나노 활용, 자체 18A 미세공정과 '투트랙' 전망
기후변화센터 쿡스토브 사업 효과성 해명, "합법적이고 투명하게 수행"
DS투자 "오리온 목표주가 상향, 국내외 외형 성장으로 실적 개선 기대"
LG엔솔 북미 부사장 "트럼프 정부 관계자 및 의원과 논의", IRA 유지 설득
정기선 울산 HD현대중공업 조선소 찾아, "노사 신뢰는 발전의 바탕"
MS 이어 아마존도 데이터센터 투자 위축, 엔비디아 AI 반도체 '버블' 꺼지나
환경재단 '서울국제환경영화제' 온실가스 상쇄 계획 공개, "탄소중립 실천할 것"
KB증권 "현대차 목표주가 하향, 미국 관세로 영업이익 3조4천억 감소 전망"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