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지+자유연구소 부소장
비즈니스피플 사업본부장
유통&성장기업부 기자
상속 전문 변호사
유통&4차산업부 기자
인사이트케이연구소 소장
언론인
유통&4차산업부 차장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윈앤파트너스 법률사무소 변호사
산업&IT부 부장
금융증권부 차장
정책경제부 부장
영화평론가
MTN 기업&경영센터장
커리어케어 경영기획팀장
재팬올 발행인
비트코인 시세가 연말까지 상승세를 이어가는 '산타랠리'가 실현될 것이라고 기대하는 투자자 비중이 4% 미만에 그치는 것으로 파악됐다.가상화폐 전문지 디크립트는 18일 "비트코인 시세가 잠시 9만 달러선을 넘었지만 곧 하락하면서 산타랠리를 기대하..
재생에너지와 관련해 퍼진 이른바 '가짜뉴스'들이 에너지 전환을 가로막는 장애물이..
엔비디아를 필두로 한 미국 주요 기술주 주가가 오라클 등 클라우드 기업의 인공지능(AI) 데..
KB금융지주가 계열사 대표이사 인사를 마무리하면서 다음 시선이 지주 임원 인사로 향하고 있다. 특히 연말 지주 임원 인사에서 과거 '부회장' 직급에 대응하는 부문장 2인에게 어떤 역할이 부여될지가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이번 부문장 인사..
한국 증시가 정부와 재벌기업의 기업 지배구조 개혁으로 상승세를 보인다는 외신 분석이 나왔다.한국 증시는 올해 세계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가파르게 상승했는데 이같은 '한국식 모델'이 다른 나라에 귀감이 될 수 있다는 평가도 있다.18일 파이낸셜..
라이나생명과 현대카드의 금융소비자 보호 수준이 양호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토스뱅크와 하나캐피탈 등 8곳은 미흡하다는 평가를 받았다.18일 금융감독원은 6개 금융업권 29개 금융회사를 대상으로 한 2025년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결과를 발표했..
코스피가 하루 만에 다시 4천 선 아래로 밀렸다. 원/달러 환율은 소폭 하락했다.18일 코스피지수는 전날보다 1.53%(61.90포인트) 내린 3994.51포인트로 마쳤다.전날 미국 증시가 '오라클 쇼크'로 하락하면서 국내 증시 투자심리도 위축된 것으로 풀이된다..
대우조선해양 출신 조선업 전문가, 친환경 포트폴리오 확장 주력 [2025년]
HBM용 테스트 솔루션 핵심 성장 축으로 상용화, 생산능력 확장에 주력 [2025]
커넥터 국산화 실현, 전기차로 영역 확장 해외시장 노크 [2025년]
오너 일가로 40년 총장·이사장 지내, 92세에 또 연임 '노익장' [2025]
창업부터 글로벌 도약까지, 셀트리온 성장 끌어온 서정진의 오른팔 [2025년]
'소버린 AI' 설계자, 'AI 강국 코리아' 특명 받아 [2025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