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조국 부산 재보궐선거 민주당 후보 지원키로, "이재명 요청 받아"

조충희 기자 choongbiz@businesspost.co.kr 2024-10-13 14:48:4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오는 16일 진해되는 2024년 하반기 재보궐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의 선거운동을 돕는다.

조국 대표는 13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 "전날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전화를 받고 14일 부산 금정구청장 선거를 지원하기 위해 부산을 방문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조국 부산 재보궐선거 민주당 후보 지원키로, "이재명 요청 받아"
▲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오른쪽)가 3월 취임 인사를 위해 예방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연합뉴스>

조국 대표가 민주당을 돕는 것은 조 대표 요청으로 성사된 부산금정구청장 보궐선거의 야권 후보 단일화 결과에 승복하고 협력하는 것을 보여주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앞서 조국혁신당과 민주당은 '보수지지세가 강한 부산에서 야권 승리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단일화해야 한다'는 조 대표 주장을 받아들여 지난 6일 김경지 더불어민주당 금정구청장 후보를 야권 단일후보로 선출했다.

조 대표는 "조국혁신당은 후보단일화 이후 민주당의 부산 선거 전략에 맞춰 지원을 하려고 준비를 갖추고 민주당 측 요청을 기다리고 있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이번 재보궐선거에서 조국혁신당의 전략지역으로 꼽히는 전남 영광과 곡성에서는 14일 하루 조 대표 없는 선거운동이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조 대표는 "투표가 며칠 안 남은 지금 영광과 곡성의 선거캠프에서는 큰 아쉬움을 표하였지만 윤석열 정권 심판이라는 대의에 복무하기 위하여 흔쾌히 부산에 간다"며 "대신 조국혁신당 당원 동지 여러분과 영광 곡성의 지지자들이 내 몫까지 뛰어달라"고 말했다. 조충희 기자

최신기사

쿠팡 기프트카드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점, 수백만 개 상품부터 배달음식까지
국힘 장동혁 대표 체제 사무총장으로 정희용 내정, 정책위의장에 김도읍
민주당 3대 특검 종합대응 특위 "특별재판부 포함 내란특별법 도입 검토"
정청래 "검찰개혁에 당·정·대 이견 없어, 검찰청 역사 속으로 사라질 것"  
비트코인 1억5144만 원대 하락, 금융위원장 후보 이억원 "가상자산 내재적 가치 없다"
한화그룹, 글로벌·엔진·파워시스템·호텔앤드리조트 4개 계열사 새 대표 내정
권성동 통일교 금품수수 부인, 통일교 총재 한학자 "정치적 청탁 없어"
LG전자 하반기 신입사원 수시채용 실시, 연구개발과 영업·마케팅 채용
APEC 당국자 두산에너빌리티 본사 잇단 방문, 원전 역량 점검 및 협력 논의
한화생명 암 경험 청년과 함께하는 운동회, "'연대의 장'으로 다방면 지원"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