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윤석열 탄핵청문회 입장하던 전현희 부상 당해, 정청래 "형사고발 검토"

김대철 기자 dckim@businesspost.co.kr 2024-07-19 10:49:5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법사위)에서 열린 윤석열 대통령 탄핵청문회에서 전현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부상 문제로 여야가 설전을 펼쳤다.

정청래 국회 법사위원장은 19일 오전 열린 청문회 의사진행 발언 과정에서 전현희 민주당 의원을 불러 상처가 입은 부위를 확인한 뒤 “국회선진화법은 다중에 의한 위력과 폭력에 관한 규정이 더 무거워 7년 이하의 징역에 처하게 돼있다”며 “형사고발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94572'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윤석열</a> 탄핵청문회 입장하던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299165'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전현희</a> 부상 당해, 정청래 "형사고발 검토"
전현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9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청문회에서 다친 얼굴 부위를 만지고 있다. <전현희 민주당 의원실>

정 위원장은 “법사위원이 회의장에 진입하는데 폭력·다중의 위력으로 막았다면 중대한 범죄에 해당한다”고 강조했다.

그러자 유상범 국민의힘 법사위 간사가 “누가 했는지도 확인 안 한 상태에서 고발을 언급하나”고 강력하게 항의했으며 정 위원장은 “민주당이 그랬겠나”며 “확인해서 고발하겠다”고 답했다.

국민의힘 의원들은 이날 청문회가 열리기 전부터 법사위 회의장 앞에서 피켓을 들고 항의했다.

전 의원은 그 뒤 신상발언을 통해 “법사위 회의장에 들어오는 과정에서 신원 불명의 국민의힘 의원들과 보좌진들이 있었는데 밀치고 몸싸움을 하다 오른쪽 뺨을 누군가가 위해를 가했다”며 “그 과정에서 허리와 오른쪽 발도 통증이 있다”고 말했다. 김대철 기자 

최신기사

엘앤에프, 테슬라와 맺은 3조8천억 공급계약 1천만원 이하로 축소
최재원 수석부회장 SK스퀘어로 이동, AI·반도체 글로벌 투자 지원사격
기업은행 노조 총파업 결의대회, "체불된 초과근로 수당 지급해야"
[오늘의 주목주] '달 착륙선 추진시스템' 한화에어로 주가 9%대 상승, 코스닥 원익홀..
코스피 외국인 순매수에 2%대 강세 마감 4120선, 환율은 1430원 아래로
[29일 오!정말] 민주당 박성준 "실력에는 여야가 없다"
농협중앙회 동시조합장 선거사무국 조기 개소, 강호동 "신뢰받는 농협 되겠다"
양종희 KB금융 키맨 인사도 '안정', 김성현-이재근-이창권 체제로 성과 속도전
삼성전자 360조 투자해 용인 국가산단에 시스템반도체 포함 공장 6기 건설
이재명, 이혜훈 발탁 논란에 "내란 옹호 발언 소명하고 국민 검증 받아야"
Cjournal

댓글 (2)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좌폭척결
침소봉대 헐리우드 액션의 대가 좌폭들 참 지랄도 풍년이다ㅠㅠ   (2024-08-01 16:49:48)
Sunfire
맞을 짓을 했겠죠! 가만히 있는데 그럴까요.   (2024-07-27 18:05: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