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김동연 민주당과 합당 선언, "지방선거 출마 문제 이번 주 결정할 것"

김서아 기자 seoa@businesspost.co.kr 2022-03-29 12:13:0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82942'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김동연</a> 민주당과 합당 선언, "지방선거 출마 문제 이번 주 결정할 것"
김동연 새로운물결 대표가 29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더불어민주당과 합당 추진 및 정치교체를 위한 정치개혁 추진기구 공동 구성을 수용한다고 발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비즈니스포스트] 새로운물결이 더불어민주당의 합당 논의 제안을 하루 만에 수용하며 6월 지방선거 준비에도 속도가 붙을 것으로 예상된다.

김동연 새로운물결 대표는 29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윤호중 민주당 비대위원장이 어제 제안한 '정치교체를 위한 정치개혁 추진기구' 구성과 합당 제안을 수용한다"고 밝혔다.

이날부터 민주당과 실무적 협의 및 절차 논의를 진행하겠다고 했다.

김 대표는 "새로운물결은 정치교체 완수에 무거운 사명감을 느끼며 민주당과 함께 혁신의 길을 가려 한다"며 "우리부터 기득권을 내려놓는 혁신의 길을 가겠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 대통령선거 때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과 함께 선언한 '정치교체를 위한 공동선언'을 언급하며 "권력구조 개편과 정치개혁이라는 정치교체의 핵심을 담은 국민에 대한 약속이었으며 이제는 거스를 수 없는 흐름이 됐다"고 덧붙였다.

6월 지방선거 출마에 관해서도 곧 결정하겠다고 했다.

김 대표는 "지방선거나 출마 문제에 대해서는 가장 이른 시간 내에 당과 시민 또는 도민 의견을 듣고 결정하겠다"며 "이번 주를 넘기지 않고 결정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민주당 경선 방식을 따를 것이냐는 질문에는 "(협의로) 결정하게 되면 사소한 조건이나 그런 것을 따지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을 것 같다"며 "아주 쿨하게 상황에 대처하겠다"고 대답했다.

앞서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비대위) 위원장은 28일 비대위 회의에서 새로운물결에 정치개혁을 위한 공동 추진기구 구성과 합당을 공식 제안했다. 김서아 기자

최신기사

트럼프 정부 빅테크에 발전소 확충 비용 요구, 데이터센터로 급등한 전기료 인하 시도
중국 태양광 패널 업계 수익성 개선 어려워져, 은값 상승에 '설상가상'
삼성전자 반도체 연봉 47% 성과급 확정, 모바일 50% 생활가전·TV는 12%
일본 중앙은행 기준금리 추가 인상 4월로 앞당길 가능성, "엔 약세에 대응"
KT 위약금 면제 끝나자 리베이트 경쟁 급랭, LG유플러스 해킹이슈와 신형폰 출시가 향..
인천공항공사 사장 이학재 지방선거 출마설, 공공기관 통합 앞두고 리더십 흔들려
삼성전자 반도체 혈맹으로 오픈AI 품나, 전영현 'AI 이어폰'용 칩에 HBM4 공급도..
[채널Who] '독자성'이 가른 국가대표 AI 선발전, '탈락' 네이버클라우드 패자 부..
미국 하원의원 '엔비디아 H200 중국 수출'에 우려, HBM3E 공급 부족 때문
트럼프발 '중국 전기차 미국 생산론' 재점화, 현대차와 K배터리에 먹구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