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카카오엔터 글로벌 공략 슈퍼 웹툰 프로젝트 진행, 첫 작품은 '세이렌'

안정문 기자 question@businesspost.co.kr 2022-03-11 17:59:0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글로벌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슈퍼 웹툰 프로젝트’를 새롭게 론칭하고 이를 알릴 첫 모델로 2PM 출신의 배우 이준호씨와 다양한 협업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카카오엔터 글로벌 공략 슈퍼 웹툰 프로젝트 진행, 첫 작품은 '세이렌'
▲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슈퍼 웹툰 프로젝트’를 새롭게 론칭하고 이를 알릴 첫 모델로 2PM 출신의 배우 이준호씨를 발탁했고 다양한 협업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이준호씨가 참여한 작품으로는 영화 ‘감시자들’과 드라마 ‘김과장’, ‘그냥 사랑하는 사이’, ‘기름진 멜로’, ‘자백’ 등이 있다. 카카오페이지 웹툰,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MBC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의 주연으로 출연하기도 했다. 

올해 추진하는 프로젝트는 2020년 추진했던 영상화 지식재산(IP) 발굴에 초점을 맞췄던 슈퍼 웹툰 프로젝트를 확장판이다. 2020년 프로젝트를 통해 영상화 된 지식재산으로는 ‘이태원 클라쓰’, ‘승리호’, ‘스틸레인’(영화 ‘강철비’) 등이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3월 올해 슈퍼 웹툰 프로젝트의 첫 라인업으로 ‘세이렌’을 내놓는다.

이번 슈퍼 웹툰 프로젝트에서는 글로벌 흥행 가능성을 중점적으로 검토해 작품을 선정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그림과 대사, 스토리 3박자를 모두 갖추고 세계적 트렌드를 두루 반영한 작품들을 엄선하고 있다"며 "아직 세계 시장에 선보이지 않은 신작이더라도 잠재력이 높다면 포함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안정문 기자]

최신기사

두나무 오경석 "업비트 해킹에 회원 피해 386억, 전액 보전하고 전면 점검"
삼성 이재용 장남 이지호 해군 소위 임관, 홍라희 이서현 임세령 참석
[한국갤럽] '가장 잘한 대통령' 1위 노무현 2위 박정희, '부정평가' 1위 윤석열
[현장] BC카드 부사장 우상현 "지금은 금융 인프라 수출 적기, 민관 협업 강화해야"
이마트 통합매입·신규출점 성과 본격화, 한채양 7년 만에 본업 이익 4천억 달성 '눈앞'
[이주의 ETF] 삼성자산운용 'KODEX AI반도체핵심장비' 13%대 상승, 반도체 ..
삼성전자 노태문 대표이사 선임, 전영현과 2인 대표체제 구축
코스피 외국인 매도에 3920선 하락 마감, 코스닥은 활성화 기대감에 강세
[28일 오!정말] 민주당 박경미 "검찰이 국민의힘 법률지원팀으로 전락했다"
태영건설 전주 도로 공사 현장서 감전사고 발생, 40대 노동자 1명 사망
Cjournal

댓글 (1)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하린
이준호♡ 세이렌♡   (2022-03-12 03:4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