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부동산

한화건설, 글로벌 부동산컨설팅기업 '존스랑라살'과 손잡고 역량 강화

감병근 기자 kbg@businesspost.co.kr 2020-07-16 17:00:1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한화건설이 복합개발사업 역량을 키우기 위해 글로벌 부동산 컨설팅기업과 손을 잡았다. 

한화건설은 16일 보도자료를 내고 이날 서울 장교동 한화빌딩에서 JLL(존스랑라살)코리아와 '부동산 개발사업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MOU)'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화건설, 글로벌 부동산컨설팅기업 '존스랑라살'과 손잡고 역량 강화
▲ (왼쪽부터) 김만겸 한화건설 개발사업본부장과 장재훈 JLL코리아 대표가 16일 서울 장교동 한화빌딩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건설>
 
JLL은 세계 80여 개 나라에 지사를 둔 글로벌 부동산 종합기업이다. 부동산 매입 및 매각, 임대차 대행, 자산관리 등 종합적 부동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화건설은 이번 업무협약이 복합개발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비주거부문 개발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화건설은 최근 서울역 북부역세권 개발, 대전역세권 개발(우선협상대상자), 수원컨벤션센터 마이스 복합단지 등 복합개발사업을 잇달아 수주했다. 

최근 사무실 및 상업시설 분양시장에서는 주거시설에 적용되는 녹지, 테라스, 편의시설 등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이런 경향은 생활형 숙박시설, 지식산업센터, 물류창고, 데이터센터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되고 있기도 하다.

한화건설은 이런 변화들을 고려해 JLL코리아가 보유한 상품개발, 신평면설계, 마케팅 전반에 관한 글로벌 노하우들을 익혀 나간다는 계획도 세웠다.  

김만겸 한화건설 개발사업본부장은 "'사무실 및 상업시설 분야에서 다양한 고객의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며 "글로벌 부동산 컨설팅사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한화건설의 복합개발사업 역량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감병근 기자]

최신기사

미국 연준 9개월 만에 기준금리 0.25%p 인하, 올해 2차례 추가 인하 시사
미국 양자컴퓨터 관련주 급등, 하나증권 "한올소재과학 아이씨티케이 한국첨단소재 주목"
교보증권 "에이피알 해외 성장세 지속, 글로벌 오프라인 침투율 확대"
키움증권 "오리온 연말로 갈수록 주가 상승 동력 강해져, 내년 실적 개선 기대" 
삼성전자 미 텍사스 테일러 공장, 주정부로부터 2.5억달러 지원금 수령
비트코인 1억6137만 원대 횡보, 미국 금리인하 호재에도 단기 조정세 지속
'공천 청탁 의혹' 김상민 전 검사 구속, 법원 "증거 인멸 염려"
[씨저널] 빈대인 BNK금융 CEO 부산은행 출신 일색은 균열냈지만, 경남은행과 '정서..
[씨저널] BNK금융에 학연과 지연 옅은 빈대인, 내부통제 혁신의 상징 외부 출신 CF..
BNK금융 이재명 정부 발맞춰 해양 금융으로, 해양 전문가 사외이사 선임이 '증거'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