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트와이스 갓세븐 10월 출격, JYP엔터테인먼트 주가 연일 들썩

고진영 기자 lanique@businesspost.co.kr 2017-09-26 18:09:4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트와이스 갓세븐 10월 출격, JYP엔터테인먼트 주가 연일 들썩
▲ 걸그룹 트와이스.
트와이스와 갓세븐 출격을 앞두고 JYP엔터테인먼트 주가가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26일 엔터테인먼트 업계에 따르면 트와이스는 10월 말 국내 무대로 돌아와 6연타 히트를 노린다.

현재 캐나다에서 뮤직비디오를 촬영하고 있으며 구체적인 콘셉트는 공개되지 않았다. 10월14일과 15일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국내 첫 공식팬미팅을 열기로 했다.

이번 앨범은 6월 성공적인 일본데뷔를 마치고 국내에서 처음 내놓는 것인 만큼 더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트와이스는 데뷔 2년 만에 ‘우아하게’와 ‘치얼 업’, ‘티티’, ‘낙낙’, ‘시그널’ 로 5연속 히트곡을 기록했는데 일본 데뷔앨범인 ‘#TWICE’도 판매량이 27만 장을 넘어섰다. 지난해 이후 한국 아이돌그룹의 일본앨범 판매량 가운데 최고기록이다.

K팝 여가수 최초로 2억 뷰 뮤직비디오 2개를 보유하는 신기록을 쓰기도 했다.

이기훈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JYP엔터테인먼트는 트와이스 만으로도 2019년 영업이익을 300억 원까지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바라봤다.

갓세븐 역시 10월10일 미니앨범 ‘7 For 7’을 발표하고 활동을 시작한다. 타이틀곡은 ‘You Are’이다.

갓세븐 멤버 일곱 명이 전부 모여 돌아오는 것은 3월 미니앨범 ‘플라이트 로그:어라이벌’ 발매 이후 7개월 만이다. 이 앨범은 올해 상반기 33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최근 JYP엔터테인먼트와 재계약을 맺은 수지 역시  사전제작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를 통해 27일 안방극장에 돌아온다.

28일 JYP엔터테인먼트 주가는 전날보다 2.99%(300원) 오른 1만350원에 장을 마치면서 52주 신고가를 새로 썼다. 올해 초 5천 원을 채 넘지 못했는데 2배가 넘게 뛴 셈이다. 

주가 상승세는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기훈 연구원은 “JYP엔터테인먼트는 트와이스와 갓세븐 등 10월부터 신고가를 돌파할 실적모멘텀이 풍부하다”고 평가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진영 기자]

최신기사

빈대인 BNK금융 CEO 부산은행 출신 일색은 균열냈지만, 경남은행과 '정서 통합' 갈..
BNK금융에 학연과 지연 옅은 빈대인, 내부통제 혁신의 상징 외부 출신 CFO 권재중 ..
[씨저널] 빈대인 BNK금융 이재명 정부 발맞춰 해양 금융으로, 해양 전문가 사외이사 ..
신세계I&C 글로벌 경쟁력 확보 숙제, 양윤지 개발자 역할 'AI로 성과 창출 리더' ..
LGCNS 인도네시아 금융IT 공략 확대, 현신균 기업 컨설팅 경력의 시너지 효과 주목
삼성SDS AI 종합기업으로 체질전환 속도, 이준희 내부거래 줄이기보다 외부거래 확대로
[채널Who] 삼성SDS 내부거래 의존 탈피 시동 걸어, 이준희 차세대 생성형 AI 플..
HMM 2조 규모 자사주 매입 마쳐, 산업은행·해양진흥공사 9천억씩 회수
LG전자 만 50세 이상·저성과자에 희망퇴직 실시, TV 이어 모든 사업부로 확대
대법원장 조희대 "대통령 사건 놓고 한덕수 포함 외부 누구와도 논의 안 했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