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이 서울 상일동에서 ‘고덕 롯데캐슬베네루체’를 5월 안에 분양한다.
롯데건설은 서울특별시 강동구 상일동 187번지 일대의 고덕주공7단지를 재건축해 건설하는 '고덕 롯데캐슬베네루체'를 5월 안에 분양한다고 23일 밝혔다.
|
|
|
▲ '고덕 롯데캐슬베네루체' 투시도. |
고덕 롯데캐슬베네루체는 고덕재건축단지에서 올해 처음 분양되는 아파트 단지로 규모는 지하 4층~지상 29층, 20개 동, 모두 1859세대다. 롯데건설은 이 가운데 867세대를 일반분양한다. 전용면적은 59~122㎡이며 일반분양은 전용면적별로 △59㎡ 66세대 △84㎡ 777세대 △122㎡ 24세대가 공급된다.
고덕재건축단지는 최근 신도시급으로 조성되고 있어 앞으로 강남을 잇는 중요지역이 될 것으로 주목받고 있다. 고덕 롯데캐슬베네루체를 비롯한 고덕재건축단지의 재건축사업이 완료되면 약 2만 세대가 조성된 메이저 타운으로 거듭날 것으로 부동산업계는 바라본다.
고덕 롯데캐슬베네루체는 지하철 5호선 상일동역과 고덕역이 인접해있고 천호대로와 서울외곽순환도로를 통해 서울 내외로 이동이 편리해 우수한 교통여건을 갖춘 것으로 평가된다.
또 상일동산과 명일공원, 고덕천 등이 인접해 자연환경도 좋다. 명일역에서 올림픽공원을 잇는 숲 산책 코스인 ‘강동그린웨이’가 단지와 인접해있다. 일부 세대에서는 명일공원을 조망하는 것도 가능하다.
단지 바로 옆에 상일여자중학교·고등학교가 있으며 강동구 전통 명문학군인 한영중학교와 한영고등학교, 한영외국어고등학교 등도 도보권에 있다. 단지 1km 이내에 학원가도 있다.
대형마트와 백화점, 대학병원, 각종 주민편의시설 등도 이용하기 편리하다.
단지 내에 커뮤니티시설인 게스트하우스와 헬스장, 실내골프클럽 등이 들어서며 작은도서관, 그룹스터디실 등의 문화지식교류공간도 조성된다. 감성놀이터를 갖춘 어린이집과 통학 버스 승하차가 이뤄지는 키즈스테이션도 들어선다.
롯데건설은 각 동 앞에 생태연못과 수경시설 등을 비롯한 정원과 입주민 참여형 텃밭인 패밀리팜, 순환산책로 등을 조성해 고덕 롯데캐슬베네루체를 자연친화적인 단지로 꾸민다.
전 세대를 남향위주로 배치했으며 입주민들은 롯데캐슬에만 적용되는 프리미엄 설계인 ‘드림키친’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입주민들은 수요에 따라 주방 작업대와 싱크대의 높이를 선택할 수 있다.
지하주차장과 세대 내부, 어린이 놀이터 등을 포함한 단지 전체에 LED조명을 달았으며 외부에서 조명과 난방을 제어하거나 에너지사용량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는 홈 네트워크 시스템을 적용했다.
고덕 롯데캐슬베네루체의 견본주택은 상일동 187번지에 위치해있으며 입주 예정일은 2019년 12월이다. 분양문의 1811-2277. [자료제공=롯데건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