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애플 '아이폰SE4' 가격 인상에도 판매 전망 밝아, "AI 기능 지원이 수요 견인"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2025-02-12 10:47:3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애플 '아이폰SE4' 가격 인상에도 판매 전망 밝아, "AI 기능 지원이 수요 견인"
▲ 애플 새 보급형 스마트폰 아이폰SE4 판매량을 두고 긍정적 전망이 나온다. 가격 인상에도 성능 개선과 인공지능(AI) 기능 지원을 통해 소비자 수요를 자극할 수 있다는 것이다. 애플 인텔리전스 홍보용 이미지.
[비즈니스포스트] 애플이 이른 시일에 공개할 새 보급형 스마트폰 ‘아이폰SE4’ 판매량을 두고 증권사 모간스탠리가 긍정적 전망을 내놓았다.

이전작과 비교해 가격이 소폭 인상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내부 성능과 사양이 개선되며 소비자들이 충분히 이를 받아들일 공산이 크다는 것이다.

증권전문지 마켓인사이더는 12일 “모간스탠리가 아이폰SE4 판매량에 낙관적 예측을 제시하며 애플 주가에 청신호가 켜졌다”고 보도했다.

모간스탠리는 보고서를 내고 1분기 아이폰SE4 출하량 전망치를 300만 대 안팎으로 제시했다. 연간 출하량은 1500만 대에 이를 것으로 예상됐다.

애플이 이른 시일에 공개할 것으로 전망되는 아이폰SE4는 미국 기준 499달러(약 73만 원)부터 판매될 것으로 추정되는 새 보급형 라인업이다.

2022년 출시된 아이폰SE3과 비교해 가격이 70달러 상승하는 것이다.

그러나 아이폰16 시리즈와 동일한 A18바이오닉 프로세서, 올레드(OLED) 디스플레이 등이 탑재돼 사양은 크게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모간스탠리는 아이폰SE4의 하드웨어 성능 발전이 가격 인상을 충분히 만회할 것이라며 시장에서 긍정적 반응을 얻을 것이라고 예측했다.

애플이 아이폰SE4 사양을 높여 내놓은 이유는 자체 인공지능 플랫폼 ‘애플 인텔리전스’ 구동에 필요한 사양을 충족하도록 하려는 목적이다.

모간스탠리는 미국 시장에서 애플 인텔리전스가 아이폰 수요를 전반적으로 끌어올리는 데 기여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가격 경쟁력을 갖춘 아이폰SE4 출시는 이런 효과가 더 뚜렷해질 수 있는 계기로 꼽힌다.

모간스탠리는 이번 보고서에서 애플 목표주가를 275달러로 제시했다.

11일 미국 증시에서 애플 주가는 전날보다 2.18% 상승한 232.62달러로 거래를 마쳤는데 약 18%의 상승 여력이 있다고 바라본 셈이다. 김용원 기자

최신기사

[오늘의 주목주] '너무 올랐나' 한화오션 6%대 하락, 코스닥 코오롱티슈진 14%대 ..
헌법재판소 24일 오전 한덕수 탄핵심판 선고, 윤석열 선고기일은 미정
'신중' 파월에 한은도 금리인하 멈칫할까, 이창용 환율 가계부채 집값 '3중 고민'
일론 머스크 형제 포함 테슬라 이사진 자사주 '1억 달러' 매도, "주가 부정적 신호"
[20일 오!정말] 박지원 "이번 주를 넘기면 국민 원망이 헌재로 간다"
비트코인 1억2609만 원대 상승, 미국 4월 양적완화 재개 때 반등 가능성 제기
코스피 나흘 연속 상승해 2630선 마감, 코스닥은 720선 하락
[전국지표조사] 차기 대선 '정권교체' 51% '정권재창출' 36%
포스코홀딩스 이주태 미래전략본부장 각자대표이사 선임, 글로벌통상정책팀 신설
한국신용데이터 김동호 제4인뱅 경쟁 선도, 젊은 '경영 구루'의 '커브길'론 주목
Cjournal

댓글 (1)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성기찬
빨리 공개 되었으면 좋겠네요 ㅎㅎ 기대가 됩니다 !   (2025-02-12 11:4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