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홍준표 국힘의 '윤석열 녹취' 대응 비판, "박근혜 탄핵 데자뷔 보는 것 같아"

김대철 기자 dckim@businesspost.co.kr 2024-10-31 16:57:0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홍준표 대구시장이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이 언급되는데도 국민의힘은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3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구속되기 싫어서 제멋대로 지껄이는 선거브로커 하나가 나라를 휘젓고 있고 야당은 이에 맞추어 대통령 공격에만 집착하고 있는데 이에 대항하는 여당은 보이지 않는다”고 말했다.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72777'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홍준표</a> 국힘의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94572'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윤석열</a> 녹취' 대응 비판, "박근혜 탄핵 데자뷔 보는 것 같아"
홍준표 대구시장. <홍준표 페이스북>

더불어민주당이 명태균씨(선거브로커)의 녹취를 공개하며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맹공을 펼치는데도 국민의힘 지도부가 방어에 나서지 못한다는 지적을 한 것으로 풀이된다.

현재 상황이 박근혜 전 대통령이 탄핵될 때와 비슷하다는 견해도 내놨다.

홍 시장은 “(국민의힘이) 내부 권력투쟁에만 골몰 하는데 박근혜가 그래서 간 거다”라며 “우리당 일부 중진들이 배신하고 야당과 야합하는걸 보면서 한탄한 그때처럼 한줌도 안 되는 정치낭인들 모아 내부총질이나 일삼으니 꼭 탄핵전야 데자뷔를 보는 것 같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싫어도 우리가 배출한 대통령이다”라고 덧붙였다. 국민의힘이 윤 대통령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뜻을 나타낸 것으로 해석된다. 김대철 기자

최신기사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주식 재산 30조 돌파, 1년 동안 2.5배 늘어
이재명 정부 첫 대법관 후보자, 김민기·박순영·손봉기·윤성식 4명으로 압축
이재명 5가지 대전환 전략 제시, "지방·균등·안전·문화·평화"
이찬진 공공기관 재지정 압박에도 '특사경' 강수, 강한 금감원 행보 배경 주목
이재명 원전 신설 검토 가능성 열어둬, "재생에너지 간헐성 문제 있어"
기후부 신규원전 관련 여론조사 발표, 국민 60% 이상 "계획대로 추진돼야"
롯데정밀화학 2025년 영업이익 782억 55.4% 증가, "염소계열 제품가 상승"
[오늘의 주목주] '보스턴다이내믹스 상장 기대' 현대차 주가 14%대 상승, 코스닥 휴..
[21일 오!정말] 민주당 정청래 "(한덕수 선고는) 가을서리처럼 명쾌한 판결"
효성 회장 조현준 효성중공업 주식 22.5억어치 장내 매수, 지분율 10%로 높아져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