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정치·사회  정치

[24일 오!정말] 안철수 "대통령의 여당대표 독대거절 보도 비정상", 한동훈 "보도되면 안되나"

조충희 기자 choongbiz@businesspost.co.kr 2024-09-24 15:26:3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24일 오!정말]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275316'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안철수</a> "대통령의 여당대표 독대거절 보도 비정상",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61438'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한동훈</a> "보도되면 안되나"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24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가정보원 대공수사권 부활을 위한 긴급토론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비즈니스포스트] ‘오!정말’은 비즈니스포스트가 치권에서 나온 주목할 만한을 정리한 기사다. 다음은 24일 ‘오!정말’이다.

독대거절 언론보도 정상적이지 않아
"(대통령의 당 대표 독대거절 사실과 관련해) 요청했다고 알려지는 것 자체도 정상이 아니고 거절당했다고 알려진 것도 정상적인 과정이 아니다. 당정 간에 독대를 하면서 협의할 수 있는 문제들이 있다. 그런 일들은 사후에 회자되는 것인데 이렇게 뉴스로 나오는 것은 지금까지 정치를 하면서 처음 보는 광경이다."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최근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에게 독대를 요청했으며 대통령이 이를 거절했다고 쓴 언론보도가 부적절하다고 비판하며)

언론에 보도되면 안되나
"일각에서 자꾸 (내가) 흘렸다고 얘기하는데 사실이 아니다. 여당 대표가 대통령 독대 요청을 한 게 보도되면 안되는 사실인가. 그렇지 않지 않나. 이게 흡집내기나 모욕주기인가.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국회에서 기자들을 만나 대통령의 독대거절이 언론에 보도된 것이 한 대표측의 흘리기가 아니었겠느냐는 일각의 의혹제기를 부인하며)

차기대권 위한 내부분열 안돼
"언젠가부터 우리 당에 긴밀한 소통과 협의의 전통이 사라지고 대립과 불신이 커지고 있다. 언론보도는 온통 당 대표와 용산과의 관계에 매몰돼 있다. 여당 대표가 대통령과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누는 것은 꼭 필요하고 당연한 일이며 통상적으로 그렇게 해왔지만 이것이 사전 유출돼 뉴스가 된다는 사실은 납득하기 힘들다. 차기 대권을 위한 내부분열은 용인될 수 없다."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이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 대통령실의 당 대표 독대거절 뉴스보도의 부적절성을 지적하며)

통일 포기는 반헌법적
"요즘 정치권 일각에서 갑자기 통일을 추진하지 말자거나 통일이라는 말을 하지 말자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대한민국 헌법이 명령한 자유민주주의 평화 통일 추진 의무를 저버리는 반헌법적 발상이다. 북한이 적대적 두 국가론을 말하는 상황에서 평화적 두 국가론은 어떻게 가능하겠는가. 통일 포기는 남북 갈등과 한반도 안보위험만 키우자는 것이다." (윤석열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최근 임종석 전 대통령비서실장이 통일이 힘들어진 객관적 현실을 수용하자고 말한 것을 비판하며)

대한민국에 인버스 투자하나
"더불어민주당은 대한민국의 인버스에 투자하는 것인가."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자신의 사회관계망에서 민주당 금투세 토론에서 나온 '우하향하면 인버스 투자하면 되지 않느냐'는 김영환 민주당 의원 발언을 꼬집으며)

군주민수
"군주민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 고민정 의원이 최근 윤석열 대통령을 비판하면서 '군주는 정치의 근본이 백성에게 있음을 알아야 한다는' 뜻으로 사용한 사자성어를 게재하며) 조충희 기자

최신기사

권한대행 한덕수 국회의장 우원식 예방, "정부 국회와 합심해 위기 극복"
헌재 탄핵심판 심리 절차 준비, 16일 윤석열에게 답변서 제출 요청
한동훈 16일 오전 기자회견 열기로, '대표 사퇴 의사 밝힐 듯'
권성동 이재명의 '국정안정협의체' 제안 거부, "국힘 여전히 여당" "당정협의로 운영"
고려아연 금감원에 진정서, "MBK파트너스 비밀유지계약 위반 조사 필요"
한국은행 "'계엄사태' 이후 실물경제 위축 조짐, 장기화 되면 모든 수단 동원"
SK하이닉스 HBM 생산능력 확대, 청주공장에 D램 인력 추가 배치
탄핵 격랑에도 '대왕고래' 시추 시작, 석유공사 첫 결과 내년 상반기 나올 듯
권한대행 한덕수 대통령비서실장 정진석 만나, "모든 정부 조직은 권한대행 지원 체제로"
서울 '악성 미분양' 3년 만에 최대, 청약 경쟁률은 3년 만에 최고치로 '양극화'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