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형님' 농심 먼저 신라면 새우깡 가격 내려, 가격인하 '백기' 이어질 듯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3-06-27 16:15:2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농심이 신라면과 새우깡 가격을 내린다.

농심은 7월1일부터 신라면과 새우깡의 출고가를 각각 4.5%, 6.9% 인하한다고 27일 밝혔다.
 
'형님' 농심 먼저 신라면 새우깡 가격 내려, 가격인하 '백기' 이어질 듯
▲ 농심이 신라면과 새우깡 가격 인하를 결정했다.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의 가격 인하 압박 영향 탓으로 분석된다. 사진은 농심 본사.

소매점 기준으로 1천 원에 판매되는 신라면 한 봉지의 가격은 50원 낮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1500원에 판매되는 새우깡 한 봉지의 가격은 100원 인하될 것으로 전망된다.

국내 제분회사들이 소맥분 가격을 7월부터 5.0% 인하하기로 결정한 데 따라 농심의 주요 제품 가격 인하 결정이 이뤄진 것으로 보인다. 농림축산식품부는 26일 CJ제일제당, 대한제분 등 7개 제분업체와 만나 하락한 밀 수입 가격을 밀가루 가격 책정에 고려해달라고 요청했고 제분업체들은 이를 수용하기로 했다.

농심은 “제분회사들의 소맥분 가격 인하로 농심이 얻게 되는 비용 절감액은 연간 약 80억 원 수준이다”라며 “이번 가격 인하로 연간 200억 원 이상의 혜택이 소비자에게 돌아갈 것으로 예상한다”고 설명했다.

농심의 이번 결정은 사실상 정부의 가격 인하 압박 때문으로 여겨진다.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8일 국제 밀 가격이 내려간 것과 관련해 라면 가격도 시세를 반영해 가격을 내려야 한다는 취지의 발언을 했다. 사실상 라면업계에 가격 인하를 강하게 압박한 셈이었다.

라면업계 1위인 농심의 가격 인하는 업계 전반으로 퍼질 것으로 보인다.

오뚜기와 삼양식품, 팔도 등도 현재 주요 제품의 가격 인하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농심의 라면 가격 인하는 2010년 이후 13년 말이다. 농심은 2010년 2월 밀가루 가격 인하에 따라 안성탕면과 신라면, 육개장사발면 등의 가격을 2.7~7.1% 내렸다.

밀가루 가격 인하에 따라 라면업계뿐만이 아닌 다른 식품업계에도 가격 인하 분위기가 조성될 것으로 보인다. 밀가루는 과자와 빵의 주 원료로도 사용되는데 롯데웰푸드와 크라운해태제과, 파리바게뜨, 뚜레쥬르 등도 가격 인하에 동참할 가능성이 있다.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황주호 "한수원 폴란드 원전 사업에서 철수", 웨스팅하우스와 불공정 계약 의혹 확산
경제부총리 구윤철 "대주주 양도세 심사숙고" "노란봉투법안 우려 최소화"
내란 특검, '단전·단수 지시 의혹' 이상민 전 행전안전부 장관 구속기소
대통령실 웨스팅하우스와 불공정 협정 진상 파악 나서, 민주당 "윤석열 정부 매국행위"
사망보험금 55세부터 연금처럼 수령 가능, 금융위 '사망보험금 유동화' 추진
로이터 "엔비디아 중국에 블랙웰 기반 AI 반도체 샘플 공급 임박, HBM 탑재"
[19일 오!정말] 민주당 김병주 "국민 알 권리를 위해 윤석열 체포영장 집행 무산 과..
[오늘의 주목주] '웨스팅하우스와 불공정 협정 논란' 두산에너빌리티 8%대 급락, 코스..
한은 총재 이창용 "하반기 내수 중심 경제 회복세 지속" "트럼프 관세 불확실성은 여전"
나이스신용평가 "포스코이앤씨 안전사고 관련 부담, 사업경쟁력·수익성 악화"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