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이재명 "국민의힘은 광주학살세력 후예, 성남FC 조사는 사골 우리는 것"

김서아 기자 seoa@businesspost.co.kr 2022-05-18 09:27:1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오는 6월1일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하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이 국민의힘을 향해 '광주 학살세력'이라고 지칭했다.

이 상임고문은 18일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 인터뷰에서 '제42주년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에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 의원들이 전원 참석하는 것에 관해 어떻게 생각하냐'는 질문을 받고 "원래 국민의힘이 광주 학살세력 후예지 않냐"고 대답했다.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425512'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이재명</a> "국민의힘은 광주학살세력 후예, 성남FC 조사는 사골 우리는 것"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

그는 "민정당, 군사정권의 후예들인데 그 후에도 보면 국민의힘이 광주에 안 가거나 가더라도 '임을 위한 행진곡' 제창을 거부하고 모욕을 했다"며 "피해자를 위로하고 기억하는 장소에 가서 모욕하는 일이 많았는데 이번에 많은 의원들이 함께 참석한다니까 다행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진상규명에도 적극 협조해줄 것을 요청하기도 했다.

이 상임고문은 "아직 성폭행 문제라든지 고문, 발포책임자, 헬기 기총소사 책임자 문제 등이 전혀 규명되지 않고 있다"며 "(행사 참석이) 진상규명에 접근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신과 관련된 수사가 계속되는 것을 놓고는 사골을 우려먹는다는 표현을 쓰며 비판했다.

이 상임고문은 "성남FC 후원을 받은 것도 아니고 성남FC가 광고 수주를 한 것인데 인허가 하는 건 적법하게 진행해 기업을 유치한 것이다"며 "내가 받은 것도 아니고 성남시민이 혜택을 받은 건데 국민의힘이 고발했다"고 말했다.

그는 "독자경영을 하는 성남FC는 성남시가 100% 예산을 책임지는 산하기관이다"며 "거기서 열심히 해서 광고 수주했는데 왜 광고 수주했냐, 뇌물이다(고 비판한다)"고 지적했다.

국민의힘 고발로 3년 동안 수사를 했는데 아무 혐의점도 없었다고 강조했다.

이 상임고문은 "또 다시 시작해 4탕, 5탕하는 중인데 압수수색했다고 쇼를 하고 있다"며 "뇌물 받아 먹는 국민의힘이야 말로 적반하장 후안무치한 당이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서아 기자

최신기사

콜마비앤에이치 화장품 관련 사업 계열사에 매각, 건강기능식품에 집중
LG전자,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 VS사업본부에 경영성과급 539% 지급
이재명 "AI 로봇 도입 막는 절박함 이해, 대응 위해 창업 사회로 가야"
[오늘의 주목주] '하이닉스 지분 가치 부각' SK스퀘어 주가 7%대 상승, 코스닥 에..
하나금융지주 2025년 순이익 4조29억 7.1% 증가, 기말배당 주당 1366원
코스피 개인 매수세에 5220선 강보합 마감, 코스닥은 7거래일 만에 하락전환
루닛 2500억 규모 주주배정 유상증자 실시하기로, 1:1 무상증자도 병행
SK텔레콤, 개인정보 유출 보상 1인당 10만 원 소비자원 조정안도 불수용
하나금융지주 '순이익 4조 클럽' 첫 입성, 함영주 콘퍼런스콜 직접 나와 주주환원 확대..
[30일 오!정말] 국힘 박성훈 "고위공직자 재산 공개 내역은 미국 주식 투자자 명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