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KT, 기업과 소비자가 실시간으로 문자 주고받는 서비스 내놔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2021-11-12 14:54:0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T가 기업고객을 위해 소비자와 실시간으로 문자메시지를 주고받으며 대화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KT는 기업과 사업장에서 활용하는 양방향 문자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KT, 기업과 소비자가 실시간으로 문자 주고받는 서비스 내놔
▲ KT 양방향 문자서비스 출시 안내.

기존에는 기업이나 사업장에서 소비자들에게 안내 목적으로만 문자메시지를 보낼 수 있었지만 새 서비스를 활용하면 고객에게 직접 답장을 받고 대화를 이어갈 수 있다.

자동응답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문자메시지로 문의를 했을 때 신속하게 자동답변을 제공하는 것도 가능하다.

KT는 기업이나 사업장이 기존에 활용하던 IT인프라에서 양방향 문자메시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형 플랫폼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뿐 아니라 정부기관에서도 KT의 양방향 문자서비스 도입을 검토중이다.

민혜병 KT 엔터프라이즈서비스DX본부장은 “양방향 문자서비스는 기업 마케팅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수단”이라며 “편리하고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최신기사

국정기획위 "스테이블코인 제도권 편입은 부인 어려운 현실, 여러 방안 검토"
과기정통부, AI정책 컨트롤타워로 국가인공지능위 강화하는 입법 예고
경찰-식약처 윤활유 의혹 SPC삼립 시화공장 15일 합동점검, 5월 끼임 사망사고 공장
LG전자 중국 스카이워스·오쿠마와 유럽 중저가 가전 공략하기로, 기획·설계부터 공동작업
경제6단체 "노란봉투법안 크게 우려", 민주당 "합리적 대안 마련"
현대그룹 '연지동 사옥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볼트자산운용 선정, 매각 후 재임대해 사..
SK증권 "넷마블 하반기도 안정적 매출 전망, 기대작 본격적 출시 예정"
대신증권 "영원무역 2분기 자전거 브랜드 스캇 적자 줄어, 실적 부담 경감"
미래에셋증권 "하이브 3분기까지 이익률 압박 지속, 해외서 현지확 작업 진척"
대신증권 "한국콜마 2분기도 이익 개선세 지속, 하반기 미국 2공장 본격 가동"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