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KT, 기업과 소비자가 실시간으로 문자 주고받는 서비스 내놔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2021-11-12 14:54:0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T가 기업고객을 위해 소비자와 실시간으로 문자메시지를 주고받으며 대화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KT는 기업과 사업장에서 활용하는 양방향 문자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KT, 기업과 소비자가 실시간으로 문자 주고받는 서비스 내놔
▲ KT 양방향 문자서비스 출시 안내.

기존에는 기업이나 사업장에서 소비자들에게 안내 목적으로만 문자메시지를 보낼 수 있었지만 새 서비스를 활용하면 고객에게 직접 답장을 받고 대화를 이어갈 수 있다.

자동응답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문자메시지로 문의를 했을 때 신속하게 자동답변을 제공하는 것도 가능하다.

KT는 기업이나 사업장이 기존에 활용하던 IT인프라에서 양방향 문자메시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형 플랫폼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뿐 아니라 정부기관에서도 KT의 양방향 문자서비스 도입을 검토중이다.

민혜병 KT 엔터프라이즈서비스DX본부장은 “양방향 문자서비스는 기업 마케팅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수단”이라며 “편리하고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최신기사

한미 관세협상 후속 민관회의 열린다, 이재용 최태원 정의선 구광모 참석
미국 매체 "현대차·LG엔솔 미국 조지아 배터리 공장에 한국인 직원 일부 복귀"
한미 3500억 달러 투자 양해각서 서명, "조선업 투자수익 모두 한국에 귀속"
코스피 외인·기관 순매도에 3%대 하락 4010선, 환율은 1457원대로 내려
농협중앙회 임원 보수체계 전면 개편, "성과 중심 책임경영 강화"
교촌에프앤비 수익성 한 단계 상승 중, 송종화 '꼼수 가격 인상' 논란에 조심 또 조심
[현장] 지스타 2025 크래프톤 '팰월드 모바일'로 화제몰이, 원작 재미 충실히 구현
두나무 3분기 순이익 2390억으로 3배 늘어, 업비트 거래규모 확대 영향
신임 대검 차장에 구자현 서울고검장, 노만석 후임 '검찰총장 권한대행' 맡아
계룡건설 3분기 영업이익 387억으로 49.4% 증가, 매출 10.9% 줄어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