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LG전자, 러시아에서 가전서비스부문 고객만족대상 3년째 받아

구광선 기자 kks0801@businesspost.co.kr 2021-10-10 12:32:4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LG전자가 러시아에서 가전서비스부문 고객만족도에서 가장 높은 브랜드로 뽑혔다.

LG전자는 8일 러시아 소비자원이 주관하는 2021년 고객만족대상에서 3년 연속으로 '가전서비스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LG전자 로고.
▲ LG전자 로고.

LG전자는 올해 수상을 포함해 지금까지 모두 가전서비스부문 대상을 5차례 받았다.

러시아 소비자원은 2011년부터 매년 기업들의 서비스 품질과 고객과 소통활동을 평가하고 분야별로 고객만족도가 가장 높은 브랜드에 고객만족대상을 수여하고 있다.

러시아 소비자원은 LG전자가 '고객공감 기반의 페인 포인트(불편함을 느끼는 지점) 개선' 프로젝트를 통해 고객만족도를 향상한 것을 높이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LG전자는 최근 러시아에서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과 불편사항을 접수하는 고객상담관리시스템(VOC)을 운영하고 있다.

LG전자는 고객상담관리시스템에 고객 의견이 접수되면 2시간 이내로 응대하고 있으며 고객 서비스 '해피콜 제도'를 운영해 사후관리도 철저히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유규문 LG전자 CS경영센터장 전무는 "고객에게 최상의 감동과 만족을 주기 위해 고객의 페인 포인트는 물론 잠재된 요구까지 파악해 서비스 품질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구광선 기자]

최신기사

이재명 국민의힘 비판에 직접 대응, "무슨 수 쓰더라도 '집값 안정' 성공"
SK텔레콤 정재헌 지역 현장경영, "기본에 충실" "고객 신뢰 회복 앞장서 달라"
현대차 호세 무뇨스 "대미 투자 가속화" "트럼프 현대차 헌신 이해한다 믿는다"
비트코인 1억1400만 원대 하락, '디지털 금'으로 역할 못하고 있단 분석 나와
이재명 '설탕세' 공론화 필요성 강조, "냉철한 논쟁 기대" "증세 프레임 사양"
신한금융 진옥동 씨티그룹 만나, '글로벌 사업'과 '디지털자산' 협력 방안 논의
코스피 5천 다음은 코스닥 3천? 바이오·배터리·소부장 ETF로 담아볼까
'팀 코리아' 밀라노 동계올림픽 D-5, 4대 금융 스포츠 마케팅 열기 후끈
LG화학 올해 좋은 사업이 없다, 김동춘 석유화학 구조조정·양극재 회복에 기대
넥슨·크래프톤·넷마블 '미소' 엔씨·컴투스·카카오 '울상', 게임사 실적 '장기흥행 I..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