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한국투자신탁운용 미국기업에 투자하는 ETF 순자산 1천억 넘어서

은주성 기자 noxket@businesspost.co.kr 2021-09-08 16:17:5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한국투자신탁운용이 워런 버핏의 투자원칙을 토대로 미국 기업에 투자하는 상장지수펀드(ETF) 상품의 순자산이 1천억 원을 넘었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장기 경쟁우위를 지닌 미국 기업에 투자하는 ‘KINDEX 미국 WideMoat 가치주 상장지수펀드’상품의 순자산이 1천억 원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한국투자신탁운용 미국기업에 투자하는 ETF 순자산 1천억 넘어서
▲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장기 경쟁우위를 지닌 미국 기업에 투자하는 ‘KINDEX 미국 WideMoat 가치주 상장지수펀드’ 상품의 순자산이 1천억 원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한국투자신탁운용>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 상품의 순자산은 7일 종가 기준으로 1034억 원을 보였다.

이 상품은 가치투자의 대가로 불리는 워런 버핏이 강조한 '경제적 해자(Economic Moat)' 개념에 기초한 펀드다. 미국 상장기업 가운데 지속가능한 경쟁우위를 뜻하는 '넓은 해자(Wide Moat)'를 지닌 종목에 투자한다.

해자는 적으로부터 성을 보호하기 위해 성곽을 따라 파놓은 못을 말한다.

이 상품은 ‘모닝스타 Wide Moat Focus Index’를 기초지수로 한다. 글로벌 리서치 기관인 모닝스타가 워런 버핏의 경제적 해자 개념을 투자 기법으로 체계화해 산출하는 지수다.

8월 말 기준으로 버크셔해서웨이, 웰스파고은행, 구글, 페이스북, 맥도날드, 보잉 등 모두 10개 업종 48개 종목이 동일가중 방식으로 담겨 있다.

한국거래소와 모닝스타에 따르면 8월 말 기준 이 상장지수펀드의 최근 1년 수익률은 31.65%로 같은 기간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 수익률(29.21%)을 웃돌았다. 최근 2년 수익률은 53.52%, 상장 이후 수익률은 82.59%를 보였다.

정성인 한국투자신탁운용 ETF전략팀장은 "KINDEX 미국 WideMoat 가치주 ETF는 이익의 질이 우량한 기업을 선별하고 높은 밸류에이션을 지닌 종목들을 제외한 뒤 투자한다는 측면에서 위험관리에 강하고 장기적 성과를 기대할 수 있는 상품이다"며 "3개월마다 리밸런싱을 통해 성장성과 밸류에이션이 우수한 기업만을 전략적으로 선별하기 때문에 장기적 관점에서 미국 우량기업에 투자하고자 하는 연금 투자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은주성 기자]

최신기사

DB증권 "유한양행 올해 실적 개선 예상, 원료의약품 수출과 기술료가 견인"
IBK투자 "교촌에프앤비 2분기 실적 추정치 밑돌아, 하반기 이익 성장 기대"
하나증권 "AI 반도체 기업 실적 발표로 수요 지속 확인, SK하이닉스 삼성전자 주목"
메리츠증권 "삼양식품 목표주가 상향, 3분기 영업이익 성장 국면 전환"
'AI주 과열 우려 완화' 뉴욕증시 M7 혼조세, 아마존 1.08% 올라
국제유가 상승, 러-우 정상회담 불발 가능성에 지정학적 리스크 부각
비트코인 1억5676만 원대, JP모건 "금보다 저평가, 목표가 12만6천 달러"
DB증권 "아이패밀리에스씨 목표주가 상향, 동남아·미주·유럽 매출 급증"
[시승기] 새로운 디자인으로 돌아온 현대차 '더 뉴 아이오닉6', 운전 재미에 주행거리..
[씨저널] MBK '의약품 유통 1위' 지오영 인수해 헬스케어 포트폴리오 강화, 김병주..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