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별

비즈니스
신세계 2분기 영업이익 분기 신기록 세워, 명품과 화장품 판매호조 덕
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  |  2021-08-12 16:40:59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신세계가 명품과 화장품 등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올해 2분기에 영업이익이 급증했다.

신세계는 2021년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1조3953억 원, 영업이익 962억 원을 거뒀다고 12일 밝혔다.
 
▲ 차정호 신세계 대표이사 사장.

백화점은 올해 2분기 매출 4969억 원을 내 지난해 2분기보다 15% 늘었다. 영업이익은 670억 원으로 3배 가까이 증가했다.

코로나19 확산 이전인 2019년 2분기와 비교해도 매출은 11%, 영업이익은 56.5% 늘어났다.

패션제품과 명품 등의 수요 증가가 백화점의 실적 호조를 이끌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디에프, 센트럴시티 등 연결 자회사들의 실적도 좋았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2분기 매출 3407억 원, 영업이익 265억 원을 냈다. 지난해 2분기보다 매출은 18.6% 증가했고 영업이익을 내 흑자전환했다.

명품 브랜드와 고급 니치 향수 등의 수요가 커지며 화장품과 해외패션 매출이 증가했다.

면세점사업을 하는 신세계디에프는 올해 2분기 매출 5605억 원, 영업이익 192억 원을 거뒀다. 지난해 2분기보다 매출은 80.4% 증가했고 영업이익을 내 흑자전환했다.

2020년 9월부터 인천공항 면세점 임대료가 영업요율 방식으로 전환돼 비용이 절감된 효과가 나타났다.

센트럴시티는 호텔과 백화점 임대 수익이 증가했다. 올해 2분기 매출은 24% 늘어난 655억 원,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해 41억 원으로 집계됐다.

신세계 관계자는 “어려운 영업환경 속에서도 백화점 온·오프라인의 고른 성장과 자회사의 실적 개선을 바탕으로 2분기 사상 최대 영업이익을 냈다”며 “올해 하반기 대전신세계 ‘아트 앤 사이언스’ 개점 등을 통해 더욱 좋아진 실적을 낼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교촌에프앤비 가격인상 외식물가상승 불붙이나, 소진세 낮은 주가 주목
·  서울주택도시공사 반값 아파트 첫걸음 삐걱, 김헌동 앞길도 첩첩산중
·  KB금융 주식비중 더 늘리는 외국인, 윤종규 ESG 확대행보 평가
·  삼성전자 갤럭시S22 울트라가 노트 완벽 대체, 노태문 폴더블 더 집중
·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반도체 미세공정 핵심 EUV장비 확보에 매달려
·  신세계 인수합병과 온라인 전문가 포진, 정유경 큰 변화 향한 전열 정비
·  쏠리드 이통3사의 5G투자 확대에 무선중계기 수혜, 정준 흑자 바라봐
·  포스코케미칼 배터리소재 갈 길 남아, 민경준 재신임 받아 내년도 맡나
·  하림지주 지배구조 개편해 물류단지 서둘러, 김홍국 소액주주 반발 직면
·  저비용항공사 비행기 세워두기보다 낫다, 출형경쟁 하며 버티기 안간힘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 코드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전문 경력직 채용정보AD
임원급 채용
전문직 채용
30대 그룹사 채용
디지털 전문인재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