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신한은행에서 계좌번호 대신 QR코드 쓰는 이용자 10만 명 넘어서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2021-08-09 10:33:0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신한은행에서 계좌번호 대신 웹페이지 링크나 QR코드를 발급해 돈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 이용자가 빠르게 늘고 있다.

신한은행은 모바일앱에 ‘마이링크’서비스를 선보인 지 50일 만에 이용자 10만 명을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
 
신한은행에서 계좌번호 대신 QR코드 쓰는 이용자 10만 명 넘어서
▲ 신한은행 '마이링크' 가입자 행사 안내.

마이링크는 계좌번호와 연동한 웹페이지 링크나 QR코드를 문자로 보낼 수 있는 서비스다.

문자를 받은 사람이 링크나 QR코드로 최대 100만 원을 이체할 수 있어 계좌번호를 노출하지 않아도 안전하게 돈을 받을 수 있다.

신한은행은 마이링크를 이용하면 계좌번호를 입력할 필요가 없어 실수를 예방할 수 있고 편의성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을 앞세우고 있다.

23일까지 마이링크에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된다.

신한은행은 마이링크 신규가입자에 포인트 최대 100만 점, 선착순 9천 명에 편의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금융거래 편의성과 안정성을 모두 잡은 마이링크서비스로 고객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최신기사

[미디어토마토] 이혜훈 후보자, '자진 사퇴' 52.7% vs '청문회 뒤 판단' 40..
겨울 난방 수요에도 아시아 LNG 가격 20개월 만에 최저, 미국발 공급 영향 
한국은행 기준금리 연 2.50%로 5연속 동결, 통화정책 의결문에서 '금리 인하' 문구..
[미디어토마토] 이재명 지지율 61.5%로 5.7%p 상승, 취임 후 최고 수준
D램 이어 낸드플래시 가격 상승도 탄력 붙는다, 소재 공급망 차질이 변수
전북은행장 지낸 백종일, JB금융지주 부회장 선임 9일 만에 사임
[미디어토마토] 정당지지도 민주당 48.6% 국힘 28.7%, 격차 19.9%p
우라늄 가격 미국 원자력 발전 수요 급증에 강세 전망, "공급 경색 지속" 
미국 AI 칩 '수입 뒤 재수출'에 25% 관세 부과, 트럼프 "관세 범위 넓힐수도"
iM증권 "택배업계 단가하락 이어져, 경쟁 지속되면 CJ대한통운이 유리해"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