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구자열, LS용산타워에 아세안국가 10곳 주한대사 초청해 협력 논의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21-04-22 11:55:0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구자열 LS그룹 회장이 주한 아세안국가 대사들을 초청해 LS그룹 사업을 알리고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22일 LS그룹에 따르면 구자열 회장은 이날 LS용산타워에서 아세안 국가 10곳의 주한 대사들과 코로나19 뒤 찾아올 새로운 기회를 잡기 위해 LS그룹과 아세안 국가들 사이 협력을 놓고 대화를 나눴다.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56604'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구자열</a>, LS용산타워에 아세안국가 10곳 주한대사 초청해 협력 논의
구자열 LS그룹 회장(가운데)이 22일 LS용산타워에서 크리스찬 데 헤수스 주한 필리핀 대사와 인사를 나누고 있다. < LS그룹 >

이날 행사에는 태국과 싱가포르, 베트남, 브루나이, 캄보디아, 미얀마, 라오스,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의 주한대사와 대사 대행이 참석했다.

LS그룹에서는 구자열 회장을 비롯해 구자균 LS일렉트릭 회장, 구자은 LS엠트론 회장, 이광우 LS 대표이사 부회장 등이 대사들을 맞이했다.

구자열 회장은 “아세안은 LS그룹을 포함한 한국기업에 매우 중요한 시장이고 아세안지역의 무궁무진한 성장 가능성을 생각하면 그 중요성은 더 커질 것이다”며 “LS그룹이 한국 산업화 초기 인프라 발전에 기여해왔듯 아세안국가 경제발전에도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LS그룹은 LS전선, LS일렉트릭, LS니꼬동제련, LS엠트론, E1 등 계열사를 중심으로 아세안지역에서 생산 및 판매법인 12곳을 운영하고 있다.

LS그룹은 아세안지역에서 송배전용 전력케이블, 전력기기, 전기동, 트랙터, 휴대폰용 커넥터 등으로 한 해 매출 약 3조5천억 원을 내고 있다. 이는 LS그룹 해외매출의 20%가량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앞으로 아세안국가에 자리한 기존공장의 증설 투자, 신규공장 설립 등에 약 1억 달러(약 1115억 원)를 투자한다는 계획도 세워뒀다.

LS그룹은 2020년부터 베트남 프로축구 1부 리그를 공식 후원하고 있고 베트남, 인도, 방글라데시, 캄보디아 등에서 사회공헌활동도 펼치고 있다.

구자열 회장은 앞서 2010년부터 2014년까지 주한 베트남 명예영사직을 맡아 한국과 베트남 사이 문화교류와 경제발전을 위해 민간외교관으로 역할을 하기도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

최신기사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주식 재산 30조 돌파, 1년 동안 2.5배 늘어
이재명 정부 첫 대법관 후보자, 김민기·박순영·손봉기·윤성식 4명으로 압축
이재명 5가지 대전환 전략 제시, "지방·균등·안전·문화·평화"
이찬진 공공기관 재지정 압박에도 '특사경' 강수, 강한 금감원 행보 배경 주목
이재명 원전 신설 검토 가능성 열어둬, "재생에너지 간헐성 문제 있어"
기후부 신규원전 관련 여론조사 발표, 국민 60% 이상 "계획대로 추진돼야"
롯데정밀화학 2025년 영업이익 782억 55.4% 증가, "염소계열 제품가 상승"
[오늘의 주목주] '보스턴다이내믹스 상장 기대' 현대차 주가 14%대 상승, 코스닥 휴..
[21일 오!정말] 민주당 정청래 "(한덕수 선고는) 가을서리처럼 명쾌한 판결"
효성 회장 조현준 효성중공업 주식 22.5억어치 장내 매수, 지분율 10%로 높아져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