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공시

거래소, 시스웍 주가 급등에 26일 하루 매매거래 정지 

박안나 기자 annapark@businesspost.co.kr 2020-08-25 18:03:4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시스웍 주식거래가 26일 하루 동안 정지된다.

투자경고종목으로 지정된 뒤에도 주가가 급등했기 때문이다.
 
거래소, 시스웍 주가 급등에 26일 하루 매매거래 정지 
▲ 한국거래소 로고.

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는 시스웍 주식의 매매거래를 26일 하루 정지한다고 25일 공시했다.

거래소는 “투자경고종목으로 지정된 뒤에도 주가가 2거래일 동안 40%이상 급등해 매매거래를 정지한다”며 “투자에 주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거래소는 21일 시스웍 주식을 투자경고종목으로 지정했다.

시스웍 주식은 24일 5750원에 거래를 시작했고 25일 9710원에 거래를 마쳤다. 2거래일 동안 68.87% 뛰었다.

거래소는 주가가 일정 기간 급등하는 종목을 투자주의종목, 투자경고종목, 투자위험종목으로 지정하고 있다. 

투자경고종목과 투자위험종목 단계에서 매매거래 정지를 내릴 수 있다. 

셀트리온과 공동으로 코로나19 진단키트를 개발한 의료기기업체 비비비가 시스웍의 유상증자에 참여해 최대주주에 오르는 것으로 알려지며 시스웍을 향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비비비가 우회상장을 추진하기 위해 시스웍 유상증자에 자금을 투입하는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기도 한다. [비즈니스포스트 박안나 기자]

최신기사

홍라희, 장남 이재용에게 삼성물산 주식 181만 주 전량 증여
KT&G '니코틴 파우치' 시동 걸었다, 방경만 부동산·건기식 침체에 '반신반의' 카드
JP모간 "쿠팡 경쟁자 없어, 개인정보 유출에도 고객 이탈 제한적일 것"
비트코인 1억2956만 원대 상승, 미국 '스테이블코인 발행 가이드라인' 곧 발표 전망
토스뱅크 '선임' 사외이사에 권선주, 기업은행장과 KB금융 이사회 의장 지내
이재명 통일교 정면 겨냥, "종교재단의 정치개입은 헌법 위반으로 해산도 검토하라"
트럼프 정부 반도체 장비 레이저 기업에 1억5천만 달러 투자, 자체 공급망 구축 속도
부총리 배경훈 "KT 민관합동조사단 해킹 조사 발표 후 위약금 면제·영업정지 검토"
[오늘의 주목주] 엔비디아 반등에 HD현대일렉트릭 4%대 상승, 코스닥 로보티즈 8%대..
구글 AI 반도체 '가성비' 잠재력, BofA "엔비디아 대비 40% 비용 절감" 추정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