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KB국민카드, 고객민원 줄이기 위한 부서 협업 프로그램 실시

조은아 기자 euna@businesspost.co.kr 2020-07-01 11:07:1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B국민카드가 고객 민원을 줄이기 위해 부서 협업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KB국민카드는 고객 민원의 사전 예방과 감축을 위해 부서 협업 프로그램 ‘원스톱 솔루션'(OSS:One-Stop Solution)을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KB국민카드, 고객민원 줄이기 위한 부서 협업 프로그램 실시
▲ KB국민카드는 고객 민원의 사전 예방과 감축을 위해 부서 협업 프로그램 ‘원스톱 솔루션'(OSS:One-Stop Solution)을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민원 발생 빈도와 고객 불만 가능성이 높은 주요 업무에서 부서 협업을 통해 신속하게 제도를 개선하고 고객 민원을 해소하고자 마련됐다. 구체적으로 △카드발급, 이용한도 등 심사업무 △철회항변, 회원보상 등 이의제기업무 △연체∙채권 관리업무 등이다.

프로그램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소비자보호부와 각 민원 유형별 주관부서 담당자 등으로 구성된 협의체를 상시 가동하고 필요하면 새로운 유형의 민원 관련 협의체도 탄력적으로 운영한다.

또 각 유형별 고객민원 수용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고 주관부서 실무 담당자와 소비자보호 업무 담당자가 참여하는 전문 상담조직을 활용해 민원상담을 지원하기로 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은 기존 소비자 보호와 고객민원 감축을 위해 펼쳤던 활동들이 더 실질적이고 유기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며 “소비자 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삼아 고객이 불편해하는 기존 제도와 업무 프로세스를 고객의 시각과 입장에서 개선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

최신기사

쿠팡 고객 4500여 명 규모의 개인정보 노출 사고 발생, 관계당국에 신고
네이버 이해진, 사우디 방문해 디지털 화폐ᐧ데이터센터 협력 방안 논의
[현장] 잠실 롯데타운 '크리스마스 마켓' 가보니, 놀거리 먹거리 즐비한 축제
[20일 오!정말] 민주당 서영석 "국힘 내란 DNA는 2019년 패스트트랙 물리력 동..
롯데 타임빌라스송도 개발 20년 지연, 민주당 정일영 "부지 환수 검토"
에임드바이오 공모가 1만1천 원, 허남구 "글로벌 경쟁력 있는 바이오텍으로"
비트코인 1억3748만 원대 상승, 현물 ETF 자금유출 줄며 반등 가능성 나와
여권 부동산당정협의 열어, "9·7 부동산 공급 대책 성공 위해 연내 법안 추진"
개인정보보호위 부위원장 이정렬, "SK텔레콤 분쟁조정 수락 답변 없어 절차 따라 처리"
동성제약 이사회서 회생절차 폐지 신청 안건 의결, 공동관리인과 충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